-
[cinepedia]
[Cinepedia] <별이 빛나는 밤>의 소녀 샤오메이는 직소 퍼즐을 맞추다 퍼즐 한 조각을 잃어버립니다. 퍼즐 가게에서 한 조각은 팔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럼 영영 미완성인 채로 남겨둬야 하나요.
Q. <별이 빛나는 밤>의 소녀 샤오메이는 직소 퍼즐을 맞추다 퍼즐 한 조각을 잃어버립니다. 퍼즐 가게에서 한 조각은 팔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럼 영영 미완성인 채로 남겨둬야 하나요.
A. 퍼즐 마니아인 저도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제 퍼즐 인생에 오점으로 남을 일이지요. 올해 초, 일본 퍼즐회사 야노망사의 ‘트래픽 컨디션’ 2014피스짜
글: 이주현 │
2012-04-04
-
[cinepedia]
[Cinepedia] <언터처블: 1%의 우정>에선 상위 1%의 귀족과 무일푼 청년이 우정을 나눕니다. 저도 상위 1%의 남자와 진하게 우정을 나누고 싶어요.
Q. <언터처블: 1%의 우정>에선 상위 1%의 귀족과 무일푼 청년이 우정을 나눕니다. 저도 상위 1%의 남자와 진하게 우정을 나누고 싶어요.
A. 가진 거라곤 지병뿐인 서른 넘은 여기자가 어떻게 상위 1%의 남자와 우정(을 가장한 사랑)을 나눌 수 있을까요. 어쨌든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전화해 ‘엘리트 계층을 위한 스페셜 서비스, 노블레스
글: 이주현 │
2012-03-28
-
[cinepedia]
[Cinepedia] <건축학개론>에서 한창 집을 짓고 있는 승민(엄태웅)에게 뒤늦게 서연(한가인)이 설계 변경을 요구합니다. 아무리 그렇고 그런 사이라지만 변경 요구는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Q. <건축학개론>에서 한창 집을 짓고 있는 승민(엄태웅)에게 뒤늦게 서연(한가인)이 설계 변경을 요구합니다. 아무리 그렇고 그런 사이라지만 변경 요구는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A. 뒤늦게 ‘밀당’하는 것도 아니고, 승민 입장에서는 서연의 이런저런 요구가 마뜩잖을 겁니다. 술로 밤을 지새울지도 모르죠.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라는 느낌이 팍팍
글: 주성철 │
2012-03-21
-
[cinepedia]
[Cinepedia] <화차>에 등장하는 문호의 약혼녀(김민희)는 또래의 여자를 살해하고 그녀의 신분으로 살아갑니다. 이런 ‘신분세탁’이 현실에서도 가능한가요.
Q. <화차>에 등장하는 문호의 약혼녀(김민희)는 또래의 여자를 살해하고 그녀의 신분으로 살아갑니다. 이런 ‘신분세탁’이 현실에서도 가능한가요.
A. <그것이 알고 싶다> 838회를 보셨나요? 40대 여성 신혜수(가명)가 20대 여성 김은혜를 살해(했다고 추정. 현재 재판 중이며 1심 유죄, 2심 무죄 판결받음)한 뒤 김은혜로 살
글: 이주현 │
2012-03-14
-
[cinepedia]
[Cinepedia] <러브픽션>의 희진(공효진)은 겨드랑이털을 한번도 밀지 않은 여자로 나오는데요. 꽤 수북하지만 생각만큼 길지는 않습니다. 왜 겨드랑이털은 길게 자라지 않을까요?
Q. <러브픽션>의 희진(공효진)은 겨드랑이털을 한번도 밀지 않은 여자로 나오는데요. 꽤 수북하지만 생각만큼 길지는 않습니다. 왜 겨드랑이털은 길게 자라지 않을까요?
A. 제가 대학 다닐 때도 희진 같은 친구가 있었는데요. 청순한 외모를 가진 퀸카 동기였습니다. 백옥처럼 하얀 피부 그리고 가느다란 팔을 가진 그녀랑 여름에 같이 버스를 탔는데
글: 남민영 │
2012-03-07
-
[cinepedia]
[Cinepedia]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에서 마릴린 먼로(미셸 윌리엄스)가 서드(third) 조감독 콜린(에디 레드메인)과 잠깐 사랑을 나누는데, 그게 가능한가요?
Q.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에서 마릴린 먼로(미셸 윌리엄스)가 서드(third) 조감독 콜린(에디 레드메인)과 잠깐 사랑을 나누는데, 그게 가능한가요?
A.제가 모신 곽경택 감독님이 연출부 첫 회식 때 하신 말씀이 떠오릅니다. “현장에서 절대 사랑에 빠지면 안된다. 맹(명)심해라.” 여자에 홀리다보면 판단력이 떨어지고, 그게 곧 현
글: 김성훈 │
2012-02-29
-
[cinepedia]
[Cinepedia] <움>의 여주인공은 애인이 사고로 죽자, 죽은 애인의 유전자 샘플을 채취해 생김새까지 똑같은 복제인간을 낳아 기릅니다. 가능한 일인가요?
Q. <움>의 여주인공은 애인이 사고로 죽자, 죽은 애인의 유전자 샘플을 채취해 생김새까지 똑같은 복제인간을 낳아 기릅니다. 가능한 일인가요?
A. 황우석 박사에게 전화를 걸어볼까도 했지만, 최근 추진 중이라는 매머드 복제 연구에 방해가 될까 싶어 그냥 서울대학교 세포기능연구센터 이창진 박사에게 의견을 구했습니다. 우선 “이론적으로는 가능”
글: 이주현 │
2012-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