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배우 류승범과 임은경, 두 신세대 스타가 제3회 장애인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영화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로 데뷔하여 <와이키키 브라더스>, <피도 눈물도 없이>와 최근 드라마 <화려한 시절> 등을 통해 최고의 청춘스타로 발돋움한 류승범과 TTL 소녀에서 영화계로 활동 영역을 넓혀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임은경은 평소 성실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영화계를 이끌어갈 젊은 주역이라는 점에서 홍보대사로 적극 추천되었다.
2001년 신하균과 박예진에 이어 장애인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두 사람은 앞으로 동영상 촬영, 영화제 개ㆍ폐막식 참석 등 대중들에게 영화제를 알리는 데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영화제에서는 이들의 출연작인 <피도 눈물도 없이>,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도 상영된다. 두 배우는 현재 80년대를 배경으로 10대 고교생들의 좌충우돌 성장기와 풋풋한 첫사
류승범ㆍ임은경, 제3회 장애인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
-
신의 권위에 주눅들지 않고 살아가던 인간들, 인간적인 고뇌를 안고 살던 수많은 신들. 이들이 함께 숨쉬던 이야기가 <그리스 로마 신화>다. 최고의 신 제우스, 결혼과 가정의 신 헤라,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전쟁의 신 아레스, 바다의 신 포세이돈, 음악과 예언의 신 아폴론,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신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기독교와 함께 서양 문화의 양대 축인 <그리스 로마 신화>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는 소식이다. SBS와 가나에듀테인먼트, 동우애니메이션이 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올림포스 가디언>은 가나출판사에서 발행 중인 홍은영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원작으로 하는 39부작 TV 시리즈. 12권까지 나온 이 만화는 현재까지 300만부가 팔리면서 출판계의 신화를 만들어내기도 했다.지난 8월28일 제작발표회를 마친 애니메이션 <그리스 로마 신화-올림포스 가디언>은 원작만화
신화 열풍,애니까지 <그리스 로마 신화-올림포스 가디언>
-
만화 복간의 틈바구니에서 <강가딘>이 바다그림판에서 슬쩍 출판되었다. <강가딘>은 <소년007> <칠삭동이> <로봇삼국지> 등을 발표한 김삼의 대표작으로 영리한 검은개 강가딘과 여자친구 예삐, 보니 등의 이야기를 작품이었다. 화려한 모험이 인상적인 <강가딘>은 최근 어린이 신문에 새롭게 연재되었고, 그 성과가 모여 이번에 책 2권이 출판된 것이다. 어린이 매체에 새롭게 연재된 만화로, 어린 시절 만났던 짜릿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강가딘과 예삐, 보니는 여전했다. 게다가 작품을 보다보면 어린 시절 보았던 바로 그 에피소드를 만날 수도 있다. 가축들만 사는 섬마을과 사자대왕과 늑대신하의 에피소드는 분명 어린 시절 보았던 만화와 똑같은 것이었다. 새롭게 다시 그린 <강가딘>도 좋지만, 우리는 옛날 바로 그 <강가딘>을 보고 싶다.
강가딘,돌아오다
-
비만 지겹게 내려 그다지 여름 같지 않았던 여름을 다 보낸 8월22일 아침 9시 일본 아키타행 비행기에 올랐다. 도쿄나 오사카 같은 대도시가 아니라 한번도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는 아키타(秋田). 아마 마쓰다 망가 미술관(增田町まんが美術館)만 없었다면 특별히 찾을 일이 없었을 곳이었다. 산과 산 사이에 있는 작은 공항으로 비행기는 가뿐히 내려섰다. 강원도 아니면 충북 어디쯤을 연상시키는 풍경은 매우 아름다웠다. 공항을 빠져나와 버스로 1시간10여분을 달려 도착한 곳은 논과 논 사이 몇채의 작은 집들 사이에 들어앉은 마쓰다 망가 미술관이었다.모두 2층으로 된 지역 문화시설인 ‘푸레아이 플라자’는 500석 규모의 공연장과 5만권의 도서를 소유한 도서관과 회의실, 세미나실과 함께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관 및 캐릭터 상품매장을 갖추고 있었다. 다카라즈카시의 데즈카 오사무 박물관이나 미타카시의 지브리 미술관처럼 짜임새 있고 화려지는 않지만 매우 소박하게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받아내는 공간
마쓰다 망가 미술관,이시노마키 망가탄 박물관 기행기
-
-
Jerry Maguire Special Edition1996년,감독 카메론 크로출연 톰 크루즈, 르네 젤위거, 쿠바 구딩 주니어 자막 영어, 한국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타이어, 프랑스어화면포맷 와이드 스크린오디오 돌비 디지털 5.1 출시사 콜럼비아
스포츠 에이전트의 세계를 다룬 작품. 총 두장으로 출시되었으며 첫 번째 디스크에는 감독 카메론 크로와 톰 크루즈, 르네 젤위거, 쿠바 구딩 주니어의 육성해설, DVD롬에서 즐길 수 있는 부록을 담았다. 두 번째 디스크에는 영화제작노트, 삭제장면과 리허설 장면 모음, 쿠바 구딩 주니어와 로드 티드웰이 함께 출연하는 가짜 리복 TV CF, 영화의 모델인 스포츠 에이전트 드루 로젠하우스 소개, 브루스 스프링스턴의 뮤직비디오, 스틸사진 모음 등을 실었다.
제리 맥과이어 SE
-
네발가락, 2002년감독 계윤식출연 허준호, 이창훈, 박준규, 이원종자막 영어, 한국어화면포맷 아나모픽 와이드 스크린오디오 돌비 디지털 5.1출시사 스타맥스
의리에 죽고 사는 전라도 출신 건달 4명의 좌충우돌을 그린 코믹액션극. <똑바로 살아라> <돈을 갖고 튀어라> 등의 시나리오를 썼던 계윤식 감독의 데뷔작이다. 지나친 비약과 욕설, 상투적인 소재로 인해 잔잔한 감동이나 페이소스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별다른 생각없이 실컷 웃고 떠들면서 즐길 수 있다. 영화 외에 제작과정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필름 소개와 제작발표회 스케치, 두편의 뮤직비디오, 캐스팅 및 스탭 소개, 극장용 예고편 등을 서플로 담았다.
네발가락
-
A Beautiful Mind2002년,감독 론 하워드출연 러셀 크로, 에드 해리스, 제니퍼 코넬리자막 영어, 한국어화면포맷 아나모픽 와이드 스크린오디오 돌비 디지털 5.1출시사 CJ엔터테인먼트
1949년, 150년 역사의 경제학 이론을 뒤집고 신경제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 천재수학자 존 내시의 삶을 다룬 작품. 두장의 디스크로 출시되었으며 첫 번째 디스크에는 영화 본편과 삭제장면 모음, 제작노트, 제작진 소개, 감독 및 시나리오 작가의 음성해설을 담았다. 두 번째 디스크에는 존 내시와의 만남과 각본의 발전을 엿볼 수 있는 코너, 노벨 경제학상 수상까지의 과정, 영화와 스토리보드 비교, 특수효과 제작과정 소개, 아카데미 수상 내역 등을 담았다.
뷰티풀 마인드
-
일단 뛰어, 2002년감독 조의석 출연 송승헌, 이범수, 권상우, 김영준자막 영어, 한국어화면포맷 아나모픽 와이드 스크린오디오 DTS & 돌비 디지털 5.1 출시사 엔터원
우연히 수억원이 든 돈가방을 꿀꺽 삼킨 세명의 고등학생과 잃어버린 훔친 돈가방을 찾으려는 범인, 그리고 형사의 추격전을 다룬 코믹영화. 좌충우돌 에피소드와 김범수, 조문식 등을 포함한 조연들의 연기가 재미를 더한다. 단편과 뮤직비디오 스탭 등의 경력을 쌓은 76년생 조의석 감독의 데뷔작. 26살 신예 감독의 톡톡 튀는 감성을 엿볼 수 있다. 영화 본편 외에 배우 및 감독 소개, 인터뷰, 영화 제작과정 소개, 뮤직비디오, 극장용 예고편 등을 서플로 담았다.
일단 뛰어
-
Monsters, Inc. Collector’s Edition2001년, 감독 피트 닥터 더빙 영어, 타이어, 한국어, 한국어 DTS 자막 영어, 한국어, 타이어, 인도네시아어 화면포맷 아나모픽 1:85:1, 4:3오디오 돌비 디지털 5.1 EX, DTS지역코드 3 출시사 브에나비스타본편 영화가 시작되기 전에 화면 속으로 깡충깡충 튀어 들어오는 ‘룩소 주니어’를 보면 언제나 가슴이 뛴다. “이제부터 보시게 될 3D애니메이션은 픽사에서 만든 것이랍니다”라고 알려주는 귀여운 신호이기 때문이다. 그렇듯 픽사는 나를 포함해 전세계 수많은 이들을 설레게 만드는 최상급 3D애니메이션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그리고 그 픽사의 4번째 장편인 <몬스터 주식회사>의 DVD 타이틀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이 타이틀의 특징은 픽사의 다양한 모습을 자랑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역력하다는 것이다. 2장짜리 ‘디럭스 버전’ 타이틀에 포함되어 있는 스페셜 피처 디스크가 그 노력의 집합체다. 간단히 말
<몬스터 주식회사> CE
-
20대 초반을 동네의 곳곳을 함께 떠돌던 나와 내 친구는 결국 내가 멀리 이사를 가게 됨으로써 ‘동네친구’의 연을 끝맺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그간 함께했던 장소들을 다시 탐방함으로써 추억을 정리하고 이별을 실감하기로 했다. 비디오방에서의 추억 또한 각별했다. 순진했던 우리는 그곳에서 각각 <터보레이터> 1과 2를 섭렵하고 장어섹스라는 묘한 카피에 이끌려 <밤볼라>까지 본 뒤 마침내 한국 에로까지 처음 접하는 역사를 이루었던 것이다.물론 남녀 커플에 익숙하신 사장님께 여자 손님 두명이 에로영화를 고르는 건 쉬운 풍경이 아니었다. 우리를 번갈아 쳐다보는 미묘한 눈길하며, 영화를 보고 있는 중에도 문을 벌컥 열고 필요없다고 이미 말한 재떨이를 건네주신다거나 창문 뒤로 그림자를 비추시는 등 사장님은 우리 둘이 ‘정도에서 벗어난 행위를 하지나 않을까’ 각별한 관심을 표하셨으니까.그러나 우리는 집에서는 할 수 없는 것을 바깥에서 경험해본다는 심정이었을 뿐 작품에 상관없
비디오방에서 우리는‥‥
-
ほたる, 2001년 감독 후루하타 야스오 출연 다카쿠라 겐, 다나카 유코, 나라오카 도모코, 이가와 히사시, 미즈하시 다카미 장르 드라마 (크림)
<철도원>의 감독 후루하아 야스오의 신작. 가고시마의 어촌에서 수십년간 물고기를 잡아온 야마오카는 옛 친구 후지에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생각에 잠긴다. 1945년 특공대원이던 야마오카와 후지에는 마지막 출격을 앞둔 조선인 김선재 소위의 유언을 대신 듣게 된다. 김선재의 애인이던 도모코와 결혼한 야마오카는 그의 한을 풀어주기 위해 한국으로 향한다.
호타루
-
서프라이즈, 2002년 감독 김진성 출연 신하균, 이요원, 김민희 장르 로맨틱코미디(시네마서비스)
애인 정우를 마중하러 공항에 가려던 미령은 난관을 만난다. 정우를 인정할 수 없다는 아버지를 설득하여 12시간 뒤의 깜짝 파티를 성공적으로 마쳐야 하는 것이다. 미령은 친구 하영에게 정우를 픽업하여 12시간 동안 의심하지 않게 여기저기 데리고 다니라고 부탁한다. 하영은 신분을 숨기고 정우와 동행하는 데 성공하지만, 부탁받지 않은 사랑의 감정까지 느끼게 된다.
서프라이즈
-
The Majestic 2001년,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 출연 짐 캐리, 마틴 랜도, 밥 발라반, 게리 블랙, 브렌트 브리스코 장르 드라마(워너)
1951년, 시나리오 작가인 피터는 첫 작품 <사하라의 도적>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피터는 매카시 선풍에 휘말려 할리우드에서 축출될 위기에 몰린다. 청문회 출석을 앞둔 피터는 음주 운전을 하다가 강에 빠진다. 낯선 해변 마을에 흘러들어간 피터는 기억을 잃었고, 마을 사람들은 2차대전 때 실종된 루크가 살아 돌아온 것이라고 믿는다.
마제스틱
-
Requiem for a Dream2000년, 감독 대런 애로노프스키 출연 엘렌 버스틴, 자레드 레토, 제니퍼 코넬리, 말론 웨이언스 장르 드라마 (새롬)
약물에 현혹되어 파괴되는 인간의 모습을 파격적인 영상으로 그려냈다. 해리는 마약 살 돈이 떨어지면 어머니 사라의 TV를 내다판 뒤 마리온과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TV쇼를 보는 것이 유일한 즐거움인 사라는 쇼의 출연 섭외를 받고 다이어트 약을 상용하다가 약물에 중독된다. 사라, 해리, 마리온은 약물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고통과 절망의 극한까지 내려간다.
레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