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한국 독립, 예술영화를 발굴하여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히든픽처스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대중들에게 쉽게 독립, 예술영화를 소개한다. 고몽, 김시선, 리드무비는 유튜브에서 구독자 수십만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로 상업영화에서부터 작은 영화들까지 다양한 장르 소화가 가능한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소개한 영화들은 포털 사이트에서의 검색 순위와 영화 흥행에 적지 않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일반 대중들에게 인식되기도 전에 그대로 사라져 버리는 작은 영화들이 이들을 통해 소개되고, 새로운 기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여기, 히든픽처스와 함께 한국의 독립, 예술영화의 부흥을 꿈꾸며 가치 있는 영화들을 소개하고 있는 3명의 유튜버의 짧은 소개와 그들이 제작한 리뷰를 추천한다.
1. 고몽
영화 유튜버 중 압도적인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고몽은 긴장감 있는 영화는 더욱 손에 땀을 쥐게, 코믹한 영화는 더욱 재치 있게 소개하며 그 사이 끊임없이 자신만의 드립력을 펼치는 엔터테이너적인 요소를 많이 갖추고 있다. 그는 히든픽처스와 함께 제일 먼저 독립, 예술영화를 함께 소개하기 시작하였으며, <소녀의 세계>, <뷰티풀 데이즈>, <어둔 밤>, <뷰티풀 뱀파이어>, <폴란드로 간 아이들>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리뷰 영상을 제작하였다. 그 중 <소녀의 세계>는 그가 처음으로 히든픽처스와 함께 제작한 리뷰로 여고생들의 첫사랑을 다룬 판타지 로맨스이다.
<소녀의 세계>
2. 김시선
유튜브를 통해 영화 비평 영상을 찾아보는 이라면 김시선의 ‘영화의 발견’코너를 한 번쯤 보았을 것이다. 그가 제작한 영상을 보면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착이 보인다. 김시선이 소개하는 영화는 지루할 틈 없이 리드미컬한 리듬을 타며 그의 음성과 함께 흐른다. 3월부터 히든픽처스와 함께한 김시선은 <군산 : 거위를 노래하다>, <B급 며느리> 리뷰 영상을 두 편 제작하였다. 특히 장률 감독의 <군산 : 거위를 노래하다>는 스타 배우들의 총출동과 영화의 완성도에 비해 대중의 관심에선 아쉬움을 많이 남긴 작품이다. 3월 22일에 김시선의 채널에서 소개된 <군산 : 거위를 노래하다>는 현재 조회 수 90만 뷰를 넘어설 정도로 영화의 재발견에 기여하고 있다.
<군산 : 거위를 노래하다>
감독 : 장률 / 배우 : 문소리, 박해일, 정진영, 박소담
3. 리드무비
히든픽처스와 함께 하기 전부터 다양성 영화에 대하여 꾸준히 애정을 보이며, 작은 영화를 소개해 온 리드무비는 멋진 목소리와 매끄러운 스크립트가 인상적인 크리에이터다. 몰입감 있는 진행력과 담담하면서도 진중한 목소리에서 그가 소개하는 영화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히든픽처스에 마지막으로 합류한 크리에이터로 최근에 김재욱 주연의 <나비잠> 리뷰 영상을 제작하였다. 영화의 아름다운 장면과 배우들의 호연, 그리고 리드무비의 멋진 내레이션이 어우러진 리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