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케이블 채널 장국영 추모프로그램 긴급편성
2003-04-03

홍콩 느와르의 스타며 가수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장궈룽(張國榮)이 지난 1일 투신자살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케이블의 영화채널과 음악채널들은 장궈룽의 추모 특집 프로그램을 긴급편성했다. 영화전문채널 MBC무비스는 9일 밤 장궈룽의 대표작 중 영화 <금지옥엽2>와 <색정남녀>를 각각 8시와 11시에 방영한다.

<금지옥엽2>는 장궈룽이 웬융의(袁詠儀), 아니타 뮈(梅艶芳)와 함께 출연한 영화로 <첨밀밀>의 천커신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가수가 되려고 남장을 한 소녀의 사랑이야기. 영화에서 장궈룽은 웬융의와 서로 사랑하지만 웬융의가 남장을 한 여자가수라는 사실 때문에 동성연애자라는 오해를 받는다.

<색정남녀>는 에로영화를 찍을 수밖에 없는 현실에 놓인 영화 감독의 딜레마를 통해 홍콩의 영화제작 환경을 풍자한 영화. 수치(舒淇)와 장궈룽의 파격적인 누드 장면으로 화제를 낳았으며 베를린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하기도 했다.

또다른 영화채널인 수퍼액션(전 OCN액션)은 <장국영 추모특집-잠들 수 없는 홍콩 느와르의 꿈>이라는 제목으로 4일 오전 2시30분부터 3편의 출연작을 연속방영한다. 그의 존재를 국내에 맨 처음 알렸던 홍콩느와르의 효시 <영웅본색>1ㆍ2편과 홍콩 귀신영화 붐을 일으켰던 <천녀유혼>이 전파를 탄다.

음악채널 m.net은 9일 밤 10시부터 1시간 동안 <장국영 추모 스페셜>을 마련한다.

<장국영 추모 스페셜>는 <영웅본색1>의 주제가 '當年情(당년정)'의 라이브 장면, <금지옥엽>, <야반가성>, <백발마녀전>, <아비정전>, <패왕별희> 등 출연작들의 뮤직비디오와 내한 기자회견 장면, 인터뷰 등으로 꾸며진다.

이밖에도 m.net 논스톱에서는 4-13일 장궈룽의 뮤직비디오를 방송한다. (서울=연합뉴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