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한스 짐머 음악을 라이브로 外
씨네21 취재팀 2017-08-17

한스 짐머 음악을 라이브로

<다크 나이트> <인터스텔라> <덩케르크>의 주옥같은 음악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그것도 한스 짐머 음악감독의 지휘와 함께. 10월 7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2017’의 구성 프로그램 <한스 짐머 라이브>에 한스 짐머가 참석한다. 한스 짐머가 직접 선별한 19인조 밴드가 이번 공연에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라라랜드>의 저스틴 허위츠 음악감독도 참석해 <저스틴 허위츠가 지휘하는 라라랜드 인 콘서트>로 그의 바통을 넘겨받을 예정이다. 예매는 멜론티켓에서 할 수 있다.

20세기의 목격자 <라이프>

“인생을 보고, 세상을 보라.” 보도사진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한 <라이프> 매거진의 모토다. 포토저널리즘을 표방한 <라이프>는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비롯해 격동의 20세기를 사진으로 기록했다. 1936년 창간부터 2007년 폐간까지, <라이프>의 보도 사진을 한자리에 모은 <라이프 사진展>이 열린다. 체 게바라, 말콤 X, 찰리 채플린 등 시대정신의 상징이 된 인물들부터 세계대전과 냉전, 운동과 혁명 등 20세기의 주요 대목이 고스란히 이들의 카메라에 담겼다. 백범 김구 선생과 김시스터즈, 흥남 철수 작전 등 한국을 기록한 사진들도 눈에 띈다. 7월 7일부터 10월 8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태양의 ‘눈, 코, 입’을 만날 수 있는 기회

빅뱅에 있을 때도 빛나지만 혼자 노래를 할 땐 그룹 활동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태양. 그의 솔로 콘서트가 8월 26∼27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2014년 정규앨범 《Rise》 이후 3년2개월 만인 오는 8월 16일 앨범을 발표할 예정인 태양은 서울 공연을 포함해 총 11개국 19개 도시 월드투어에 나선다. 이미 공연을 마친 일본 스타디움에 이어 북미 8개 도시, 아시아 8개 도시 투어를 확정했다. 이번 서울 공연의 예매는 옥션티켓에서 할 수 있고, 전석 11만원 균일가다.

슈퍼히어로 코믹스, 스마트폰으로 즐기자

시공사에서 출간하는 그래픽노블의 전자책이 출간된다. 이미 해외에서는 모바일을 이용해 코믹스를 즐길 수 있었으나 마블과 DC 슈퍼히어로 코믹스를 중심으로 국내 정식 라이선스로 발간되는 책들도 한국어 버전 전자책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닥터 스트레인지> <앤트맨> <데드풀> <울버린 로건> <시빌 워> 등이 1차 출시작이며 올해 말까지 30여권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여러 전자책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클래스가 다른 도둑이 온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 한정판 블루레이가 8월 30일 정식 발매된다. 감독의 장편애니메이션 데뷔작인 만큼 소장 가치가 있다. 2015년 5월 한국에서 발매됐던 <반딧불의 묘>의 블루레이와 같은 스페셜 케이스 한정판이다. 디지팩 아웃케이스, 부클릿, 필름북마크, 오리지널 포스터 카드 2종, 넘버링 스티커로 구성됐다. 칼리오스트로 성에 갇힌 여인을 구출하기 위해, 성의 지하에 있는 위조지폐 공장을 밝히기 위해 루팡과 지겐, 고에몬이 팀을 이뤄간다는 내용이다.

도전! 영퀴왕

누구나 영퀴왕에 도전할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영퀴왕이 될 순 없다. CGV가 주최하는 영화퀴즈대회 ‘CGV 영퀴왕 어드벤처’ 예선이 시작됐다. 8월 8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예선이 치러지고, 9월 9일 현장 결선이 진행된다.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최후의 1인으로 선정된 영퀴왕에겐 CJ ONE 포인트 300만점이 지급된다. <씨네21>을 정독해온 독자들이라면 예선 통과는 가뿐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