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국내단신] <브로크백 마운틴> 특별 상영회 外
씨네21 취재팀 2007-11-05

<브로크백 마운틴>

<브로크백 마운틴> 특별 상영회

리안의 <색, 계> 개봉을 맞아 극장 씨네큐브가 11월7일(수)부터 13일(화)까지 일주일간 <브로크백 마운틴>의 특별 상영회를 연다. 리안의 전작 <브로크백 마운틴>은 미국 남부에 사는 두 카우보이의 동성애를 애절하게 담은 영화로서 완성 직후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지난해 국내 상영 당시에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미 공동 애니메이션 제작 협약

충남테크노파크가 10월30일 뉴욕의 TWC(더와인스타인컴퍼니)와 회동을 갖고(사진, 충남테크노파크 김학민 회장(왼쪽)과 하비 와인스타인 TWC 회장)이 11월 중에 한·미 공동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하비 웨인스타인 TWC 회장은 “픽사와 같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한국에서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WC는 할리우드 제작자 웨인스타인 형제가 미라맥스로부터 분사해서 설립한 메이저 스튜디오다.

<눈부신 날에> 로마영화제서 수상

박광수 감독의 <눈부신 날에>가 10월27일 폐막한 로마영화제에서 청소년 영화를 상대로 하는 ‘앨리스 인 더 시티’ 부문에서 ‘영 어덜트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청소년 평론가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한 것으로 심사위원단은 “배우들의 범상치 않은 연기로 이 영화는 새로운 삶을 위한 희망이 커다란 슬픔으로부터 어떻게 비롯되는지를 보여준다”고 찬사했다.

케이디미디어가 극장배급업 진출

홈비디오·DVD 유통회사인 케이디미디어가 극장배급업에 진출한다. 케이디미디어 배급팀의 한 관계자는 “국내 부가판권시장이 악화된 것도 이유지만, 한국영화 제작에 대한 관심으로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2월6일 개봉하는 <헤어스프레이>(사진)를 첫 배급작으로 정한 케이디미디어는 11월9일, 런칭파티를 열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밝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