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해외단신] 안톤 후쿠아 차기작, 래퍼 노터리어스 B.I.G 전기영화 外
윤효진 2005-07-25

안톤 후쿠아 감독

안톤 후쿠아 차기작, 래퍼 노터리어스 B.I.G 전기영화

<트레이닝 데이> 감독 안톤 후쿠아가 미국 래퍼 노터리어스 B.I.G.(본명 크리스토퍼 월레스)의 일대기를 영화화한다. 역사상 최고의 래퍼로 꼽히는 B.I.G.는 1997년 총격으로 살해됐으나 아직까지 범인은 잡히지 않고 있다. 영화 제작에 참여하는 어머니 볼레타 월레스는 “그동안 래퍼 비기(애칭)에 관한 다큐멘터리는 많았지만 인간 크리스토퍼 월레스에 관한 것은 없었다. 이제 사람들에게 내 아들의 인간적인 면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스머프> 3D CGI애니메이션 제작

추억의 TV만화 <스머프>가 3D CGI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파라마운트가 판권을 획득해 니켈로디언과 함께 장편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스머프>는 벨기에 작가의 연재만화로 시작해 미국에서 총 256화의 TV만화로 제작됐다. 한국에서는 1983년에 방영되어 큰 인기를 모았다. 파라마운트는 <스머프>를 총 3부작으로 만들어 2008년에 1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8년은 <스머프> 탄생 50주년을 맞는 해이기도 하다.

헤어초크의 신작 <레스큐 던> 8월 크랭크인

독일 거장 베르너 헤어초크의 신작 <레스큐 던>(Rescue Dawn)이 8월부터 타이에서 촬영에 들어간다. 이번 작품은 자신의 97년 다큐멘터리 <디에터는 날아야 한다>에 기초한 액션드라마. 독일계 미국인 디에터가 베트남전에 참전했다가 전쟁 포로가 되어 고통스런 나날을 보냈던 실화를 극영화로 만든다. 크리스천 베일과 스티브 잔이 출연한다

대를 이은 프로젝트 <블랙 잭>

데즈카 오사무의 장남 데즈카 마코토가 아버지의 대표작 <블랙 잭>을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만든다. 무면허 천재 외과의사의 활약을 그린 <블랙 잭>은 실제 의사면허가 있었던 데즈카 오사무의 경험이 사실적으로 담긴 만화다. 이번 극장판 애니메이션은 데즈카 마코토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12월17일 개봉한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