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국내 단신] <올드보이>, 대학생이 뽑은 올해 최고 영화 外
2004-11-15

<올드보이>, 대학생이 뽑은 올해 최고 영화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가 대학생 전문주간지 <대학내일>의 설문 결과 올해 최고의 영화로 꼽혔다. <올드보이>는 대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34.5%의 지지를 받았으며, <태극기 휘날리며>와 <실미도> <아는 여자> <범죄의 재구성>이 뒤를 이었다. 박찬욱 감독은 올해 최고의 감독으로 뽑히기도 했다. 한편 올해 최고의 배우는 최민식과 문근영이 선정됐다.

신촌에 영화보러 오세요

신촌지역 대학 영화동아리들이 주최하는 제1회 신촌대학영화제가 11월18일부터 20일까지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상영작 중에는 최초로 공개되는 장준환, 봉준호 감독의 영화아카데미 시절 공동연출작 <포도씨앗의 사랑>도 포함돼 있다. 두 감독은 영화상영 뒤,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문의: www.suff.co.kr).

프랑스 문화원, 김태우와의 만남

프랑스 문화원은 11월26일 오후 6시30분 <얼굴없는 미녀>와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에 출연한 김태우와의 만남을 갖는다. 만남에 앞서 김태우가 선정한 프랑스영화를 함께 보는 시간도 갖는다(문의: 02-317-8564).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 본선작 확정

제12회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의 본선 진출작 10편이 확정됐다. 시상식은 11월19일 오후 6시 경기도 양주시 장흥 관광단지 내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본선작은 다음과 같다. <누구나 비밀은 있다>(장현수), <바람의 파이터>(양윤호), <송환>(김동원), <실미도>(강우석), <아홉살 인생>(윤인호), <어린 신부>(김호준), <올드보이>(박찬욱), <인어공주>(박흥식), <태극기 휘날리며>(강제규), <효자동 이발사>(임찬상).

<천년여우, 여우비> 영진위 제작 지원

이성강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천년여우, 여우비>가 영화진흥위원회 2004년 장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되었다. 선우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고 시나리오 작가 심산이 참여한 <천년여우, 여우비>는 여우 설화를 판타지로 풀어낸 작품. 올해부터 한 작품에 집중지원한다는 변경된 지원 방향에 따라 <천년여우, 여우비>는 총 8억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씨네21 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