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SICAF2004서 日 ‘프로덕션 I.G.’ 특별전
2004-04-20

오는 8월에 열리는 제8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2004)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의 특별전이 열린다. 프로덕션 I.G.는 <공각기공대>, <인랑>, <가이도마루> 등을 제작한 일본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킬 빌> 중 애니메이션 시퀀스도 이들의 작품이다. 행사 기간에는 <공각기공대>의 오시이 마모루 감독을 비롯해 이 회사의 미쓰히사 이시가와 대표와 작곡가 가와이 겐지씨 등이 게스트로 참석할 예정이다.

SICAF 조직위원회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예장동 서울애니메이션 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페스티벌의 행사 개요를 발표했다. 8월4일부터 일주일간 코엑스 태평양홀과 컨퍼런스 룸, 메가박스, 서울시청 잔디공원에서 열리는 SICAF2004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영화제 '애니마시아' ▲만화 전시회가 열리는 '툰 파크(Toon Park) ▲만화애니메이션 산업마켓인 SPP(SICAF Promotion Plan)로 나뉘어 열린다.

지난해 코엑스 오디토리움과 서울앤메이션센터에서 열렸던 애니마시아는 올해는 코엑스내 위치한 메가박스로 상영관을 옮겨 개최되며 페스티벌 홈페이지와 영화전문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 상영도 마련될 예정이다.

SPP에서는 행사 기간 하루를 중국의 날로 제정할 예정이며 예비졸업자와 취업예정자를 전문업체와 연결해주는 리쿠르팅 프로젝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툰 파크에서는 원로 만화가 고우영씨의 특별전이 마련된다. 고우영씨는 <짱구박사>, <임꺽정>, <삼국지> 등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 독자에게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 만화 역사에 큰 획을 그었던 만화 작가. 조직위는 "특별전을 통해 국내 만화 산업에 가장 중요한 작가상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