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영화단신] 매트릭스 토론회 외
2003-11-05

◆ 인터넷 예매사이트인 맥스무비는 <매트릭스 3:레볼루션>의 개봉시간과 맞추어 5일 밤 9시30분에 매트릭스 토론회를 연다. 하재봉씨의 사회로 영화감독 류승완, 뮤직비디오 감독 홍종호, 문학평론가 서동욱, 제일기획 브랜드 마케팅 연구소 박준호 차장이 패널로 참여해 <매트릭스>의 철학적, 사회적 관점에 대해 해석한다. 맥스무비( www.maxmoie.com)와 코리아닷컴( www.korea.com)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 씨네큐브는 11월의 영화인으로 <선택>의 홍기선 감독을 선정, 6일 오후 4시30분 씨네큐브 2관에서 홍감독와 <선택> 출연배우들이 참가하는 관객과의 대화시간을 갖는다.

◆ 각 극장마다 수능시험을 본 수험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메가박스는 5일부터 9일까지 수험표를 들고 오는 수험생에게 <매트릭스3> 포스터, 국제전화카드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롯데시네마는 5일부터 10일까지 수험생 총 6000명에게 화장품, 팝콘 등을 제공한다. 씨네큐브는 11월 내내 수험생에게 개봉 중인 <칠판> <내가 여자가 된날> <사랑의 시간>의 입장료를 반액 할인해준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원장 심광현)은 8일 오전 10시 예술의전당 서예관 4층 문화사랑방에서 2003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모바일 장르에 대해 국내외 영화학 연구자들의 발표와 토론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