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진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외화 시리즈 <로스트>의 DVD가 11일 압구정동 헤이스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언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 행사에서는 <로스트> 시즌 1 DVD 박스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와 함께 첫 번째 파일럿 에피소드의 상영이 이루어졌다.
비행기 추락사고로 인해 남태평양의 외딴 섬에 떨어진 사람들의 생존투쟁을 그린 <로스트>는 미국 ABC 방송국이 야심차게 제작한 미스터리 드라마. 영화 <아마겟돈>과 히트 드라마 <앨리어스>의 프로듀서 J.J. 에이브람스가 직접 연출을 맡았던 파일럿 필름의 경우 천만 달러에 달하는 제작비를 투여, 여느 블록버스터 못지않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로스트>가 흥미를 끄는 것은 단순히 무인도에서의 생존투쟁만을 그린 것이 아니라는 점에 있다. 초현실적인 사건들로 인한 예기치 못한 전개와 거기에 맞서는 사람들의 반응, 그리고 그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비밀들이 보는 이로 하여금 강하게 몰입시키는 것이 특징으로, 2004년 미국 첫 방영 당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2005년에는 에미상 드라마 부문 작품상과 연출상을 수상하면서 작품성 면에서도 크게 인정받은 셈. 특히 극 중 김윤진이 연기한 신비스런 분위기의 한국인 여성 캐릭터 ‘선’은 회를 거듭할수록 비중을 높여가면서 미국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어, 김윤진을 당당히 할리우드 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했다.
12월 출시 예정인 <로스트> 시즌 1 DVD 박스는 25편의 에피소드와 다채로운 부록들이 수록될 예정. 제작진들의 음성해설과 함께 촬영 현장, 삭제 장면, 시사회 풍경 등이 소개된 제작 관련 부가영상이 포함된다. 브에나비스타 관계자는 양질의 내용물을 담은 7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지만 소비자들을 위해 부담 없는 저렴한 가격(정가 5만9천원)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