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영화 미술감독들에게 직접 배우는 ‘영화·영상 프로덕션 디자인 캠퍼스’ 강좌 오픈
김현수 2021-07-02

한국영화미술감독조합이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과 함께 ‘영화·영상 프로덕션 디자인 캠퍼스’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영화미술감독조합과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이 산학협력을 맺어 영화, 영상 미술의 기초적인 교육부터 전문교육까지 아우르는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영상 프로덕션 디자인 캠퍼스’는 영화, TV 드라마와 그 외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현장이 요구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강의로, 총 24강좌로 이루어진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약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영상 프로덕션디자인 아카데미 Academy of Production design’(가칭)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와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미술감독과 전문가들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영화 영상 미술 지망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021년 8월 2일(월) 부터 8월 19일(목)까지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10:00-17:00), 명필름아트센터 내 명필름랩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강좌는 영화영상 프로덕션디자인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 (18세 이하 지원 불가) 대상이며 소규모 대면 수업과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 진행한다. 또한 오프라인 수업 참가자에 한해 매주 목요일 5시 이후 멘토링을 3회 실시할 예정이며, 류성희, 이하준, 양지희 미술감독의 마스터클래스는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줌(Zoom)으로 병행된다.

모집 기한은 2021년 6월 11일(금)부터 7월 15일 까지 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http://www.pati.kr/)을 참조하면 된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