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Coming Soon
[Coming Soon] <브이아이피>, 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는 북한에서 온 V.I.P.
이화정 2017-07-11

<브이아이피>

제작 (주)영화사 금월 / 공동제작 페퍼민트앤컴퍼니 / 감독 박훈정 / 출연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 / 개봉 8월 예정

박훈정 감독이 <대호>(2015) 이후 다시 ‘전공 분야’로 돌아왔다. <브이아이피>는 <부당거래>의 각본, <신세계>의 연출·각본 등으로 구력을 다져온 박훈정 감독이 연출한 또 하나의 야심작. 국가도 법도 통제 불가능한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종석). 그가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그를 쫓는 대한민국 특별수사팀과 북한에서 넘어온 비밀 공작원, 미국 CIA와 대한민국 국정원 등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간다.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대한민국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의 비호로 번번이 용의선상에서 벗어나는 김광일. 하지만 그가 범인임을 직감하고 쫓는 경찰 채이도(김명민)와 북에서 내려온 보안성 소속 공작원 리대범(박희순)을 통해 국정원, CIA, 북한까지 얽힌 거대한 음모의 정체가 드러난다. <우는 남자> 이후 장동건의 3년 만의 신작. 전작의 실패를 만회할 카드일지 기대를 모은다.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등이 만들어내는 팽팽한 긴장이 긴박한 범죄 액션에 무게를 더할 전망이다. 타이, 홍콩과 전국 로케이션을 통해 드라마의 스케일을 키웠다. <밀정>을 배급한 워너브러더스코리아가 배급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