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는 인기 걸그룹 EXID 멤버인 솔지·푸른하늘 멤버 이동은 등을 비롯한 가수,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보컬트레이너, 음향 엔지니어 등이 입학해 학업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와 연계한 교육·실습이 이뤄지고 있는 학과는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이우창 교수, 가수 김현철·심현보, 음악감독 모그, 재즈가수 웅산 등이 교수진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대중음악사’, ‘시창청음’, ‘피아노클래스’, ‘컴퓨터음악’, ‘월드뮤직’, ‘실용음악작곡법’, ‘재즈즉흥연주기법’, ‘음악경영론’, ‘전공실기’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교육이 이뤄진다.
이 밖에도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마스터클래스’, ‘아카데미·기획사와의 연계 프로그램’이 있다.
‘음악인재장학’으로 실용음악학과는 가수·작곡가 등 뮤지션에게 4년간 수업료 30%를 감면하며,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와의 협약을 체결해 소속 가수 및 음악실연자 등에게 장학 혜택을 확대했다.
이우창 교수는 “우리 학과는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와 연계한 학점교류 및 교차수강 등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획사·아카데미 등과 협업해 오디션 참여 및 앨범제작의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고 말했다. 경희사이버대의 신·편입생 모집은 7월 7일(금)까지로 ‘자기소개’와 ‘인성검사’로 선발한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www.khcu.ac.kr/ipsi) 또는 전화(02-959-0000)으로 하면 된다. 아울러 자율선택과정(시간제 등록생)도 모집한다.
대학원 모집은 6월 19일(월)까지로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미디어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의 5개 전공이다. 서류전형및 심층면접으로 선발,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grad.khcu.ac.kr) 또는 전화(02-3299-8808)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