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공동경비구역 JSA> DVD 오는 15일 출시
2002-04-10

오랜 기다림끝에 <공동경비구역 JSA> DVD가 드디어 오는 15일 출시된다.

지난 8일 공식 시연회를 가진 <공동경비구역 JSA> DVD는 영화 제작사인 명필름(대표 심재명)이 사운드 스튜디오 블루캡(대표 김석원)과 함께 직접 자회사 A.S.F(Another Side of Film)를 설립해서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을 했다. 오랜 기획기간을 거친 만큼 이번 DVD는 두 장의 디스크에 총 218분에 해당하는 분량의 서플먼트가 들어있는 등 그 성의와 노력이 엿보이는 타이틀이다.

Disc 1에는 메인영화와 커멘터리가 수록되어 있는데, 2.35:1 시네마스코프 사이즈 화면의 깨끗한 화질을 보장하며, 사운드는 DTS와 Dolbi digital 5.1 Surround 를 지원하는 등 영화 본편에 대한 높은 퀄리티에 주력했다. 그리고, 감독 커멘터리와 출연진과 스텝들의 커멘터리 두가지 버전이 동시에 수록되어 있는 점이 특이하며, 여기에 한글자막까지 제공한다.

Disc 2에는 영화의 다양한 스페셜 피쳐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영화의 제작부터 종영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심도있게 담은 다큐멘터리인 60분 분량의 [JSA Documentary]가 눈에 띈다. 아울러 디스크 2에서는 메뉴를 판문점을 삼차원 컴퓨터 그래픽으로 재현해서 구성했으며, 각종 서플먼트 메뉴에 삽입되는 사운드를 별도로 작곡하고 효과음까지 제작하는 등 아주 세심한 곳까지 배려를 했다.

인터넷 컨텐츠팀 cine21@news.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