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가 돌아온다! <삼국지 13> 한글화 확정
시뮬레이션 게임의 왕자, 코에이의 <삼국지> 시리즈가 돌아온다. 8비트 PC 시절부터 출발해 어느덧 13번째 시리즈를 발표한 <삼국지 13>은 탄생 3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전작 발매 후 4년 만에 돌아오는 <삼국지 13>은 2016년 1월28일 일본판과 대만판이 동시 발매되며 PC, PS4, X-BOX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팬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던 한글판은 동시 발매는 아니지만 한글화를 확정짓고 번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장판 트레저박스 등 팬들을 위한 특별패키지와 특전도 준비 중이라니 기대를 안고 기다려보자.
노래하는 네 남자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전국투어 콘서트 <Soul 2 Real>이 지난 10주년 콘서트 이후 2년 만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투어는 12월12일 광주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 대전, 인천을 지나 내년 2월13∼14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의 서울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2015년엔 싱글 프로젝트 이외엔 계속 새 앨범 《Soul Cookie》 작업에만 열중했던 그들을 기다렸던 팬들의 오랜 기다림을 해소해줄 것이다. <밤의 멜로디> <Home> 등 신곡을 비롯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명곡들을 큰 자리에서 만나보자.
‘재미공작소’ 팝업샵
뭐 재미있는 일 없을까? 이 질문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독자들에게 문래동 ‘재미공작소’를 추천한다. 공연, 전시부터 창작 워크숍이 진행되는 공간이다. 2016년부터는 매달 한 차례씩 ‘재미공작소’가 ‘애정하는’ 작가나 브랜드, 커뮤니티 등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팝업샵’을 진행한다. 첫번째 주자는 김현, 강성은, 박시하 시인 등이 주축인 격월간 독립문학잡지 <더 멀리>. 참여 작가들이 참여해 뭔가 재미난 일을 벌인다. 절판된 2호를 제외한 <더 멀리> 1, 3, 4, 5호도 구입 가능하다. 무료 입장. 1월9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로 자세한 소식은 재미공작소 블로그(blog.naver.com/studiozem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야심찬 신인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중엽, 얄개들의 송시호, 논의 정주영, 찰나의 이재규가 모여 결성한 밴드 밤신사의 첫 정규앨범 《실화를 바탕으로》가 발매됐다. 꽤 굵직한 경력을 자랑하는 이들이 뭉친 밴드라 신인답지 않은 단단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아홉 노래가 수록됐다. 흥미로운 건 국내에서 《실화를 바탕으로》를 만날 루트가 카세트테이프 단 하나뿐이라는 점. CD는 물론 스트리밍 서비스 없이 오로지 아날로그 매체인 카세트테이프만을 선택한 건 대기업 음원 사이트에 대한 ‘무시’라고.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단독 콘서트는 내년 1월29일 합정동의 무대륙에서 열린다.
Diva’s Anniversary
옥주현의 뮤지컬 데뷔 10주년 콘서트 <VOKAL>이 2016년 1월22∼23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다. 2005년 <아이다>를 통해 화려하게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옥주현은 <캣츠> <시카고> <위키드> <레베카> <엘리자벳> 등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대작 뮤지컬들에서 활약해왔다. 4년 만에 갖는 단독 콘서트인 <VOKAL>은 그녀가 열연한 각종 뮤지컬의 레퍼토리들은 물론, 1998년 핑클 데뷔 이후 선보였던 노래들까지 총망라해 선보일 예정이다. 변희석 음악감독이 이끄는 22인조 오케스트라가 그녀의 멋진 보컬에 힘을 보탠다.
2016 키덜트&하비엑스포
애들만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게 아니다. 작고 귀여운 것들, 맞추고 조립하는 소품들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 2016 키덜트&하비엑스포를 권한다. 600부스가 참여하는 이번 엑스포에선 아트토이, 페이퍼토이, 미니어처에서부터 RC카, 드론, 스마트토이까지 거의 전 종류의 장난감을 즐길 수 있고 밀리터리 코스튬이나 각종 만화•애니메이션 상품들도 살펴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레고 및 건담 디오라마 전시, RC 레이싱대회도 마련된다. 얼리어답터들에겐 신제품의 빠른 실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1월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Hall C에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입장 가능하다. 마지막날인 10일은 조기 마감하며 일부 행사는 사전신청이 필요하다(홈페이지 kidultexpo.org).
SF 거장 데이비드 브린 대표작 전격 출간
SF 최고 문학상인 휴고상, 네뷸러상, 로커스상을 모두 휩쓴 SF 문학의 거장 데이비드 브린의 대표작 <스타타이드 라이징> 1권과 2권이 출간됐다. 과거 <떠오르는 행성>이란 제목으로 출간되어 일부 장르 소설 마니아 사이에서만 알려져 있던 절판 도서가 바로 이 책이다. 유전적 개량에 관한 ‘지성화’ 시스템에 대한 정교한 세계관 설정을 바탕으로 최초의 은하 문명을 이룩한 전설 속의 시조 종족 이야기가 펼쳐진다.
우디 앨런부터 장이머우까지
위대한 영화감독들을 한권의 책으로 만나볼 기회다. 영화 역사 125년을 빛낸 감독 52인의 일대기와 대표작을 소개하는 <위대한 영화감독들 A TO Z>가 출간된다. 영화 전문지 <토털필름>의 기자 매트 글라스비가 집필하고, 테이트 모던 등 영국 전역 미술관에서 작품을 전시 중인 일러스트레이터 앤디 튜이가 각 감독들의 캐릭터를 그려 소장 가치도 톡톡히 있는 책이다. 시그마북스에서 2016년 1월20일 출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