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하버드대 대표 교수 마이클 푸엣, 경희사이버대 강단 선다
씨네21 온라인팀 2014-02-10

국내 사이버대 최초 해외 석학 교수

경희사이버대학교가 하버드대 대표 교수 ‘마이클 푸엣’(Michael Puett)을 인터내셔널 스칼라(International Scholar, I·S/해외 석학 교수)로 초빙했다. I·S는 해외 우수 교원 초빙을 통해 대학의 교육·연구 및 학술적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해외 석학이 교수로 임용된 사례다.

마이클 샌델 뛰어넘은 학문적 영향력... ‘마이클 푸엣’

하버드대 중국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푸엣 교수는 하버드 대학이 자랑하는 스타 교수다. 지난해 5월 하버드대에서 5년에 한 번, 전체 교수들 중 5명만 선정해 수여하는 ‘하버드 대학 학부강의 최고의 교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을 뛰어넘는 학문적 영향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2년 가을학기, 매년 최고 인기강좌인 마이클 샌델 교수의 서양 정치사상 강의에 396명이 등록한 반면, 마이클 푸엣 교수의 동양 정치사상 강의에 501명이 등록해 하버드 전체 학부강의 중 3번 째로 많은 수강생이 듣는 강의로 기록됐다.

지난 해 7월에 개최된 경희사이버대학교의 ‘하버드-예일대 석학 특강’에 초청돼 총 3차례의 강연을 펼친 마이클 푸엣 교수는 오는 6월 경희캠퍼스를 다시 찾아 명강의로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4-1학기 신·편입생 모집 2월 14일(금) 마감 문의 www.khcu.ac.kr/ipsi, 02-95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