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와 연계한 세계 수준의 교양교육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2년 1학기부터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와 연계해 세계적 수준의 교양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탁월한 개인, 책임 있는 시민, 성숙한 공동체 성원으로 지구 공동사회를 이끌어갈 21세기형 인재 양성. 바로 경희의 철학이다.
‘KONACT-ed’, ‘미래경영 프로그램’, ‘콜레주 드 홍릉’ 온라인 교육의 새 길을 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3년 교육, 연구, 실천의 창조적 결합을 통해 다시 한 번 도약하려 한다. 그 중심에 ‘KONACT-ed’, ‘미래경영 프로그램’, ‘콜레주 드 홍릉’이 있다.
‘KONACT-ed’(Kyung Hee Open Network for Actions Through Education)는 개방/참여/공유의 가치를 실현시킬 플랫폼으로, 경희사이버대는 온/오프라인 학술과 실천이 결합된 세계적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이를 통해 전 세계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래경영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미래사회의 창의적 기획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비학위 과정으로 온라인 강좌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과 연계한 특별강좌도 운영될 예정이다. 9월 새 모습을 선보일 홍릉캠퍼스에서 운영될 교양학부의 인문 교양 시민학교 ‘콜레주 드 홍릉’에 대한 기대도 크다. ‘콜레주 드 홍릉’은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경희사이버대 학부/대학원생은 물론 주부, 학생 등 일반 시민을 위한 기초 강좌와 문화 강좌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대 한국 시의 감상>, <아시아 영화의 현재와 가능성>, <문화란 무엇인가> 등처럼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강의를 만날 수 있다. 인문/교양이 넘치는 지성인으로 거듭나고 싶다? 지금 경희사이버대학교를 찾아가보자. 현재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으로 오는 7월 4일(목)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입시 상담 02-959-0000, www.khcu.ac.kr/ip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