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니들이 수고가 많았다 다 안다. 그래서 롯데월드가 쏜다. 수능 당일인 11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은 자유이용권이 1만원, 12월9일까지는 동반 1인 포함해 반값이다. 8, 9일 이틀 동안은 수능 탈출 특집 콘서트도 열린다능. 입시 스트레스는 고전 중의 고전 바이킹 위에서 털어야 제맛이다.
2. 심리 신경학과 추리물이 만났을 때 수사물 덕후라면 주목할 것. 심리수사물 <퍼셉션>이 채널CGV에서 11월15일부터 밤 10시에 방영된다. 뇌신경학과 수사물의 조합만큼이나 <윌 앤 그레이스>의 윌, 에릭 매코맥의 연기도 눈길을 끈다.
3. 기쁘다 마르지엘라 오셨네 1년 내내 기다렸던 그분이 오셨다. 아방가드르와 해체주의의 종결자 마르틴 마르지엘라와 H & M의 콜라보레이션이 11월15일 H & M의 명동, 압구정, 인천,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공개된다. 수백만원대를 호가하는 그의 옷을 10만원 안팎으로 살 수 있는 기회.
4. 음악과 색채의 숨바꼭질 손을 갖다대면 영롱한 소리가 울려퍼질 것 같지만 실체는 정교하게 구성된 미디어 아트다. LED 패널을 사용해 색과 음의 질서를 탐구하는 전가영 작가의 개인전 <빛나는 상자>가 11월16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롯데 에비뉴엘 전층에서 열린다. 오색 빛깔 속에 작가가 숨겨놓은 음계를 직접 찾아보시라.
5. 박원상을 만나다 데뷔부터 현재까지 늘 억울한 남자들의 편에 서온 배우 박원상. 그가 CGV 무비꼴라쥬가 선택한 ‘이달의 배우’다. 11월15일부터 21일까지는 CGV압구정에서, 22일부터 28일까지는 CGV대학로에서 그의 출연작 5편을 묶어 상영한다. 19일 월요일 오후 7시 CGV압구정에서는 <남영동1985> 시네마톡도 열린다.
6. 수능 끝, 할인 시작? 지금 수능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그간의 긴장을 풀 여러 할인 이벤트다. 수험표만 지참하면 카페베네에서는 전 메뉴 10% 할인을, 이스타항공은 수험생과 가족에게 국제선 노선 항공권을 특별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아웃백, T.G.I에서도 수험표를 제시하면 무료 메뉴를 제공한다고.
7. 행복을 사는 사람들 SBS가 창사특집으로 기획한 다큐멘터리 <최후의 제국>에서 그런 사람들을 찾아갔다. 히말라야 산자락, 파푸아뉴기니, 남태평양의 외딴섬 아누타에 위치한 마을에는 법 없이도, 돈 없이도 사는 사람들이 있다. 배우 이병헌의 목소리가 신자유주의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풍경 속으로 우리를 안내해줄 예정이다. 11월18일부터 4주간 매일 일요일 밤 11시에.
8. <비욘드> 모바일 무비 콘테스트 대한항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비욘드>가 창간 6주년 기념 이벤트로, ‘KAL호텔과 함께하는 모바일 무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나에게 OO이란?’을 테마로, ‘가족’ ‘여행’ ‘엔터테인먼트’ 가운데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스마트폰 동영상을 찍어 응모(http://www.kalhotel.co.kr). 수상자들에겐 A380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마감은 11월30일.
9. 짜증을~ 내어~서 무엇하~나~ 노긍정 선생이 24시간 타령을 하는 남자, 타령남으로 거듭났다. 그가 부른 <짜증가>가 좀처럼 입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사무실에서도 집에서도 전철에서도 타령을 흥얼거린다. 당신도 이런 증상에 시달린다면 타령남 페이스북(www.facebook.com/taryeong24hours)을 체크해보시라. 입사동기 하이브리드샘이솟아리오레이비 페이스북도 구경해~보~세요오~요오~이~이~이~.
10. 눈으로 듣고 소리로 보자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국어 자막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 11월15일부터 18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에서 ‘2012 배리어프리영화 포럼’이 열린다. 배우 최강희의 화면 해설 재능 기부로 이뤄진 <완득이>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