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러너> 개봉 25주년 기념 DVD 출시
<블레이드 러너>가 개봉 25주년을 맞는 2007년에 DVD 세트로 출시될 예정이다. 1982년 개봉한 이 영화는 92년에 몇몇 삭제장면이 들어가고 결말을 다르게 편집한 감독판으로 재개봉된 적이 있고, 97년 DVD로 출시된 최초의 영화들 중 한편이기도 했다. 개봉 25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되는 DVD는 82년 극장판과 92년 감독편집판 그리고 최종편집판으로 구성되며 거기에 보너스 자료들이 추가된 스페셜 컬렉션 형태로 출시된다. 일부 극장에서는 감독이 최종편집한 버전으로 개봉도 할 예정이다.
에디트 피아프의 파란만장 일대기 영화화
비운의 프랑스 여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장밋빛 인생이 스크린으로 옮겨질 예정이다. <Je ne Regrette Rien> <La Vie en Rose>로 친숙한 에디트 피아프 역에는 <빅 피쉬> <택시>에 출연한 마리온 코티아르가 캐스팅되었고, 그녀를 발굴하는 클럽 사장 역에 제라르 드파르디외가 출연한다. 그녀의 가난했던 유년 시절과 정열적인 로맨스, 당대 최고의 유명인들과의 염문, 캘리포니아에서의 마지막 날들까지 담길 이 영화는 <크림슨 리버2: 요한계시록의 천사들>의 올리비에 다한이 각본과 감독을 맡는다. O.S.T는 에디트 피아프의 목소리가 담긴 명곡들로 채워질 예정.
<데스 노트> 아시아 8개국 개봉 결정
동명의 일본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가네코 슈스케 감독의 <데스 노트>가 한국, 홍콩, 대만, 타이,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극장 개봉할 예정이다. 칸영화제 마켓의 <니혼TV> 부스로 영화 판권에 대한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했다고 하는데, 완성 전인 영화에 이같은 관심이 쏟아지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원작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6월과 10월에 전·후편으로 나누어 개봉하며 올해 말 고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서 PS2용 게임으로도 제작된다.
<언더월드>의 렌 와이즈먼, <다이 하드4> 만든다
<할리우드 리포터>가 <언더월드> 시리즈를 감독한 렌 와이즈먼이 <다이 하드4>의 메가폰을 잡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케이트 베킨세일의 남편이기도 한 렌 와이즈먼에 대해 제작자 아놀드 리프킨은 열정적이고 젊은 감독이 새 영화의 제작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까지 세편의 <다이 하드> 시리즈를 감독했던 존 맥티어넌은 사설탐정 앤서니 펠리카노의 불법도청 스캔들에 연루되어 조사받을 때 연방요원에게 거짓증언을 한 혐의로 기소되어 조만간 형을 언도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