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해외단신] <슈퍼맨 리턴즈>, 개봉과 동시에 아이맥스 3D 공개 外
씨네21 취재팀 2006-04-10

<슈퍼맨 리턴즈>

6월30일 개봉하는 <슈퍼맨 리턴즈>가 장편 실사영화로는 최초로 일반 극장 개봉과 동시에 아이맥스 3D 형태로 공개된다. 20분 분량이 3D로 전환되어 해당장면에서는 관객이 특수안경을 쓰고 입체영상을 감상하게 된다. 브라이언 싱어 감독은 테스트 결과에 대해 “정말 굉장하다”고 밝혔다. 워너브러더스 배급사 대표 댄 펠먼은 “일부 장면에 이런 신기술을 이용해 개봉한다는 것은 역사적인 일이다. 관객에게 초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소설 <다빈치 코드> 영화 개봉 앞두고 보급판 출시

베스트셀러 <다빈치 코드>의 보급판(페이퍼백)이 출시돼 또다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간된 지 일주일 만에 50만부 이상 팔려나가 초판 발행부수가 600만부에 육박하고 있다. 양장본 가격이 22.95달러인 데 비해 보급판은 7.99달러. 출판사 랜덤하우스가 2003년 3월 펴낸 <다빈치 코드>는 그동안 양장본 판매에 아무 문제가 없어 페이퍼백은 내놓지 않다가 5월19일 영화 개봉을 앞두고 보급판 판매를 결정했다. 종교계의 거센 반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책과 영화가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낳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플래툰> 20주년 기념 맞아 칸에서 상영

베트남전쟁을 다룬 올리버 스톤의 <플래툰>이 20주년을 맞아 5월17일 개막하는 칸영화제 클래식 부문에서 상영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플래툰>은 디지털 보정 작업을 거쳐 더욱 선명한 화질을 가진 버전이다. 올리버 스톤은 <플래툰> 출연배우들과 영화제에 참석하며, 9·11 테러를 다룬 신작 <월드 트레이드 센터>의 예고편도 선보일 예정이다.

만화영화 <심슨> 극장판 제작…2007년 7월 개봉예정

인기 만화영화 시리즈 <심슨>의 극장판 제작 계획이 확정됐다. 4월2일 <심슨>의 제작사인 이십세기 폭스는 2007년 7월27일, <심슨>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전세계적으로 개봉한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영화화 소문만 무성했던 <심슨>은 현재 TV에서 17번째 시즌이 방영되고 있는 중. <몬스터 주식회사>의 공동감독 데이비드 실버맨이 연출을 맡을 예정이며, 앨버트 브룩스, 미니 드라이버 등이 목소리 출연을 한다.

프랑스 작가, 영화 <시리아나>에 표절 소송

조지 클루니 주연의 영화 <시리아나>가 표절 소송에 휘말렸다. 프랑스의 극작가 스테파니 베르뇨는 <시리아나>가 자신의 각본 <오버사이트>의 일부 장면과 캐릭터들을 도용했다며 <시리아나>의 배급사인 워너브러더스, 제작사인 섹션에이트와 스티븐 개건 감독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이에 워너브러더스의 대변인은 “타당성이 없는 주장이다. 법정에서 우리의 입장을 변호하겠다”고 밝혔다.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