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중국내 대표적인 한류스타들
2004-08-30

중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韓流)스타들은 누구일까. 상하이(上海) 정보사이트인 둥팡(東方)은 최근 한ㆍ중 수교 12주년을 맞아 대표적인 한류스타들을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둥팡은 우선 "1980년대부터 중국에서 한류(韓流)가 특별한 문화로 나타나기 시작해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줬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한류의 물꼬를 튼 작품으로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을 들었다. 중국팬들이 한국스타들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 드라마를 통해 귀엽고 순수한 외모를 가진 채림이 중국 남자팬들의 인기스타로 부각된 것.

또 점잖고 과묵하며 냉정한 표정으로 유명한 탤런트 원빈은 지난해 중국에서 방송된 <가을동화>로 중국팬들에게 알려졌다. 이후 많은 중국과 홍콩의 영화감독들이 원빈을 캐스팅하는데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 현재 수많은 중국팬들이 원빈이 나오는 새로운 영화나 드라마를 기다리고 있다고 둥팡은 전했다.

뭐니뭐니해도 1세대 한류스타는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를 통해 전 중국 여성팬들의 마음을 울려놓은 안재욱이다. 특히 안재욱은 노래까지 부르며 중국인들에 다가갔다. 이 때문에 중국인들에게 한국사람을 아느냐고 물으면 `안재욱을 안다'고 대답할 정도가 됐다. 그룹 HOT의 일원으로 등장한 가수 강타는 수많은 중국 소녀들의 마음을 울려놓은 장본인이다. HOT가 해체되면서 한국에서 강타의 인기가 적어지기는 했지만 중국에서는 팬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의 미남'으로 불리는 장동건은 영화 <친구>를 통해 중국시장에 얼굴을 알린 경우다. 특히 올해 중국의 장백지 등과 함께 영화를 찍으면서 장동건의 인기는 더 높아지고 있다. `댄스가수' 이정현도 빼놓을 수 없는 한류스타. 중국의 웬만한 상가에 가면 이정현의 빠른 댄스곡들이 매장을 흔들어댄다. 중국의 유명 여가수들이 그녀의 노래를 번안해 불러 더 인기가 있다.

최근 중국대륙을 강타한 드라마 <겨울연가>의 히로인 최지우의 인기도 대단하다. 천사 같은 여인으로 불리는 최지우는 남주인공 배용준과 함께 중국팬들의 가슴을 파고 들었다. 둥팡은 특히 배용준의 인기가 중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하늘을 찌른다'면서 배용준 같은 한국 남자들에게 시집가기 위한 일본 여성들이 줄지어 한국 방문에 나서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상하이=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