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영화가 단신] <얼굴없는 미녀> 싱글 OST 발매 外
2004-08-27

<얼굴없는 미녀> 싱글 OST 발매

영화 <얼굴없는 미녀>(감독 김인식. 제작 아이필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국내에서는 드물게 싱글 앨범 형식으로 발매됐다. <얼굴없는 미녀>는 사랑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한 여성과 그녀의 상처를 치유하는 정신과 의사 사이의 위험한 사랑을 그린 에로틱 심리물. OST에는 이승열이 부르는 '타워'(Tower)와 '지수의 테마' 등 일곱 곡이 수록돼 있다.

김기덕 <빈 집>, 토론토영화제에 초청

다음달 9-18일 열리는 2004 토론토 국제영화제(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 김기덕 감독의 <빈 집> 등 세 편의 한국 영화가 초청됐다. 이승연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낳은 바 있는 <빈 집>과 송일곤 감독의 <거미숲>은 '컨템포러리 월드 시네마'(Contemporary World Cinema) 부문에 초청됐으며 임권택 감독의 <하류인생>은 '마스터즈'(Masters) 부문에서 상영된다. 올해 29회를 맞는 캐나다의 토론토 국제영화제는 북미 영화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불릴 만큼 북미시장에서 산업적으로 중요한 비경쟁 영화제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프로그램 발표

다음달 16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제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SIYFF 2004)의 조직위원회는 26일 '졸업앨범', '유럽에서 날아온 편지묶음', '홍콩의 새로운 새벽', '지속될 평화를 갈망하며', '말보다 많은 것을 말 한다' 등으로 구성된 영화제 섹션을 발표했다. 올해 서울청소년영화제는 '웰컴 투 더 돌하우스'(Welcome to the dollhouse)라는 주제로 서울 중구 남산동의 한국영화감독협회 시사실과 지하철 충무로역내에 위치한 영상센터 오!재미동에서 열린다.

문소리 신작 <사과> 촬영 시작

문소리ㆍ김태우 주연의 영화 <사과>(제작/제공/배급 청어람)가 최근 촬영을 시작했다. <사과>는 여주인공 현정(문소리)이 첫사랑에게서 버림받은 뒤 자신을 첫사랑이라고 하는 남자 상훈(김태우)을 만나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영화는 결혼한 뒤 두 남녀가 어떻게 사랑을 유지하는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신인 강이관 감독의 데뷔작으로 11월까지 촬영을 마친 뒤 내년 1월 개봉할 예정.(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