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영화가단신] 공포영화 <가위> 일본 박스오피스 입성 外
2004-07-09

<가위> 日 박스오피스 입성, <태극기...>, <실미도>까지 총3편

▶2000년 작품인 국산 공포영화 <가위>가 뒤늦게 일본에서 개봉돼 지난 3-4일 주말 박스오피스 10위에 올랐다. 김규리 유지태 유준상 주연의 <가위>는 <폰> <분신사바>를 만든 안병기 감독의 데뷔작. 이로써 지난 주말 일본 박스오피스에 오른 한국 영화는 4위 <태극기 휘날리며>와 7위 <실미도>를 비롯해 3편이 됐다.

레스페스트 디지털영화제 작품 공모

▶11월 열리는 레스페스트 디지털영화제2004의 조직위원회는 8월2일-9월10일 국내 섹션에서 상영될 작품을 공모한다. 촬영 매체에 상관없이 디지털 도구를 창의적으로 활용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장편극영화, 단편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애니메이션, 모바일아트, 뮤직비디오, 모션그래픽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영화제 홈페이지(www.resfest.co.kr)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아 프리뷰 테이프와 함께 방문 또는 우편으로 용산구 한남동 72-1 리첸시아 A동 206호로 제출하면 된다.

<S 다이어리> 크랭크 업

▶김선아 주연의 영화 <S 다이어리>가 최근 촬영을 마쳤다.

<S 다이어리>는 자신의 비밀스런 연애사를 꼼꼼히 기록하는 여자 '지니'(김선 아)가 다이어리 속 과거의 남자들을 차례로 찾아가 벌이는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로 이현우 김수로 공유 장혁이 현재와 과거의 남자친구로 등장한다. 영화는 후반작업을 거쳐 가을에 개봉할 예정이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