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연말 대작 DVD 줄줄이 출시 예정
2003-11-25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대작 DVD들의 화려한 외출이 시작됐다. 벌써 <반지의 제왕: 두개의 탑> 확장판(사진)과 장이모 감독의 <영웅> 특별판(SE)이 나왔고, 12월3일 디즈니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가 소장판(CE)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2장의 디스크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기자기한 구성을 자랑하는 디즈니 DVD답게 켜놓고 있으면 TV 화면이 물고기가 노니는 수족관으로 바뀌는 ‘가상수족관’, 어린이들에게 신비한 풍경을 설명과 함께 보여줄 수 있는 ‘바다 속 여행’, 단편애니메이션 ‘스노우맨의 비애’ 등 재미있는 부록을 볼 수 있다.

또 마이애미의 마약 카르텔을 쳐부수기 위해 출동한 두 흑인 형사의 활약을 다룬 <나쁜 녀석들2>는 12월4일 2장의 디스크로 나올 예정이다. 모든 메뉴를 한글로 만들어 편하게 작동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부록 가운데 마이클 베이 감독이 설명하는 고속도로 추격장면 제작과정이 볼 만하다.

<터미네이터3>는 2장으로 구성되며 부록에서 1㎞에 이르는 가짜 고속도로 제작현장 등 갖가지 영화 뒷얘기들을 보고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에이리언> 4부작이 극장 개봉시 삭제된 장면을 추가해 새로운 모습의 DVD로 12월에 다시 등장한다. 미국에서는 달라진 모습의 1편이 올 가을 다시 극장 개봉했으나 국내에서는 DVD로만 만날 수 있다. 총 4부작과 부록을 합쳐 무려 9장의 디스크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