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신혼부부> 美영화 박스오피스 1위 차지
2003-01-13

<신혼부부(Just Married,)>가 팬터지 액션영화 <반지의 제왕: 두개의 탑(Lord of the Rings:The Two Towers)>의 독주에 종지부를 찍었다.

10대 후반을 겨냥한 로맨틱 코미디 <신혼부부>는 12일 미국 영화흥행사들이 지난 10일부터 사흘동안 미국과 캐나다내 개봉관들의 입장수입을 집계한 결과, 1천800만달러를 기록해 1천500만달러에 그친 <반지의 제왕>을 밀어냈다.

<반지의 제왕: 두개의 탑>은 지난 주까지 3주연속 정상가도를 질주했다. 이 영화는 1계단 내려서긴 했으나 흥행 총수입인 2억8천360만달러의 대박을 기록했다.

할리우드 영화비평가들은 브리태니 머피와 애쉬턴 쿠치가 출연하고 이탈리아에서 촬영된 20세기 폭스사(社)의 <신혼부부>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지않았으나 영화팬들이 작품성이 그다지 없는 ‘졸작‘에 몰려 권위있는 비평을 무색케했다.

스티븐 스틸버그 감독의 <잡을테면 잡아봐(Catch Me If You Can)>는 1천480만달러로 3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수백만달러를 사기친 10대 아티스트로 출연한 이 영화는 지난 12월 배급된 이후 모두 1억1천950만달러로 흥행에 성공해 지난 해 배급영화중 1억달러를 돌파한 23번째 작품이 됐다.

잭 니콜슨의 블랙코미디 <슈미트에 관하여(About Schmidt)>는 샌드라 불럭-휴즈 그랜트가 주연한 워너 브라더스의 <투 윅스 노티스(Two Weeks Notice)>에 이어 5위, 제60회 골든 글로브상 8개 부문 후보였던 뮤지컬 <시카고>는 그 뒤인 6위로 집계됐다. 이밖에 제니퍼 로페즈의 <맨해튼 하녀>와 <뉴욕의 갱들(Gangs of New York)>이 나란히 7위였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