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ccato Green> 스웨터라디오 뮤직 발매
경쾌하고 상큼한 모던록을 들려주는 인디 록밴드 스웨터의 첫 정규음반. 보컬과 기타에 이아립, 드럼에 신세철, 키보드에 임예진의 혼성 3인조인 스웨터는 99년부터 홍익대 앞 클럽에서 활동해왔다. 감성적인 선율과 포근하면서도 몽환적인 여운을 지닌 사운드 등 모던록의 감수성이 돋보이는 음반으로, <별똥별> <바람> 등 소녀적인 미성과 무심한 듯 서늘한 울림이 뒤섞인 보컬, 가볍게 쟁쟁거리는 기타의 선율이 맑다.
<The Rising> 브루스 스프링스틴소니뮤직 발매
직선적이면서 힘있는 정통 미국 로큰롤의 대부와 같은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7년 만의 신보. 84년 이후 모처럼 E-스트리트 밴드와 재결합한 은 9·11 테러 이후의 혼란, 그러한 세상을 살아가는 절망과 희망 속에서 삶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음반. 감상적인 기타 선율과 호소력 짙은 보컬의 부터 박력있는 <Waitin’ On A Sunny Day>까지 건강한 기운으로 충만하다.
예당엔터테인먼트 발매
좌충우돌하는 청춘들의 솔직담백한 초상으로 인기를 누린 드라마 <네멋대로 해라>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그리고 극중 인물 전경의 인디밴드를 통해 소개된 3호선버터플라이의 음악 모음. 3호선버터플라이는 보컬에 남상아, 기타에 성기완, 드럼에 김상우 등 세명으로 구성된 혼성 록밴드. 드라마 대사와 함께 <초능력> 등 밴드의 기존 곡들을 다르게 편곡한 음악을 실은 O.S.T와, 노이즈가 많은 기타, 얼터너티브록의 거친 생기와 몽환적인 사이키델릭의 분위기를 오가는 음악이 매력적인 3호선버터플라이의 1집을 만날 수 있다.
<All About Us> Steve BarakattAles Music 발매
영화 <하루>의 , 드라마 <맛있는 청혼>의 테마곡 등을 만든 스티브 바라캇의 신보. 스티브 바라캇은 다양한 악기와 오케스트라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록과 월드뮤직 등 많은 장르를 넘나들며 달콤하게 귀에 감겨드는 음악을 들려준다. 타이틀곡인 는 80년대의 록발라드를 연상시키는 일렉트릭 기타가 피아노 연주와 어우러지며 풍성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