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영화의 중심을 잡는 새로운 스타들의 등장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조현나 2021-12-01

할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트레버(핀 울프하드)와 피비(매케나 그레이스)는 엄마와 함께 오클라호마주 섬머빌에 위치한 할아버지 집에 머물게 된다. 피비와 트레버는 할아버지 집에서 용도를 알 수 없는 이상한 물건들을 발견한다. 한편 전학 간 학교에서 피비는 교사로 위장 취업한 지질학자 그루버슨 선생님(폴 러드)과 친해진다. 그루버슨은 피비의 집에 있던 이상한 물건들을 보고 피비의 할아버지가 전설적인 고스트버스터즈 멤버 이곤 스펭글러였음을 알린다. 피비와 트레버는 마을의 미스터리한 현상과 할아버지가 관련이 있음을 직감하고 마을을 더 깊숙이 탐색하기 시작한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오리지널 시리즈 감독 이반 라이트먼의 아들 제이슨 라이트먼이 연출했다. 기존의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세대교체를 이뤄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가령 엑토-1 자동차, 프로톤 팩 등의 소품을 두 세대를 잇는 가교로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영화의 중심을 잡는 건 새로운 스타들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주역인 핀 울프하드의 활약이 돋보이며, 피비 역의 매케나 그레이스는 이곤 스펭글러의 현명함과 집요함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원조 멤버인 빌 머리, 댄 애크로이드, 어니 허드슨 등이 등장해 다음 세대의 고스트버스터들에게 힘을 실어준다. 과거와 현재를 잇기 위해 영화가 다소 설명적으로 진행되나 두 세대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이와 같은 지루함을 상쇄한다. 아주 작은 마시멜로맨과 먹깨비 등 고스트를 다양하게 구성한 점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영화의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하는 한편, 오리지널 시리즈를 보지 않은 관객도 무리 없이 관람할 수 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