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방송3사, 오늘부터 10시드라마 정시 방송
2009-01-12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지상파 방송 3사가 12일부터 평일 오후 10시대에 방송되는 드라마의 시작 시간을 정각 10시로 맞춘다.

12일 SBS 관계자는 "방송사 파업이 종료됨에 따라 오늘부터 방송 3사가 저녁 드라마의 10시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BS, MBC, SBS는 지난해 말 월~목 저녁 드라마의 시작 시간을 1월1일부터 정확하게 10시로 맞추기로 합의했지만, 시행 직전인 지난해 12월 30일 MBC가 파업으로 시간을 맞추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혀 잠정 보류됐었다.

방송사들의 드라마 10시 정각 운행은 경기 침체에 따른 광고 판매 부진 때문이다.

광고 단가가 비싼 오후 10시대 드라마를 3사가 모두 정시에 시작하면 이 시간 전후로 붙는 광고는 다른 방송사의 드라마와 경쟁할 필요가 없어진다. 즉 오후 10시 드라마 전후로 방송 3사 어느 곳으로 채널을 돌려도 광고가 나가게 된다.

이에 앞서 3사는 평일 드라마의 방송 시간을 72분 이내로 맞추는데 합의했기 때문에 오후 10시에 세 방송사의 드라마가 같이 시작하면 끝나는 시간도 같아지게 된다.

3사는 이번 합의가 제대로 지켜지고 소기의 성과가 달성되면 점차 정시 운행 원칙을 다른 프로그램으로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pretty@yna.co.kr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Y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