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이동건, 日 드라마 주제곡 부른다
2008-12-15

(도쿄=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일본에서 가수로 데뷔한 이동건이 일본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이동건은 일본 지상파 방송 TV도쿄가 내년 1월5일부터 방송할 예정인 드라마 '사기꾼 리리코'에서 미디엄템포의 주제곡인 '빌리버(Believer)'를 불렀다.

이동건의 일본 소속사인 앤젤리크(ANGELIQUE) 측은 "한국 가수가 순수 일본 드라마의 주제곡을 부르는 것은 처음"이라며 "방송에 맞춰 일본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일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가수 이승철이 최지우 주연의 한일 합작드라마 '윤무곡-론도'의 주제곡을 부른 바 있으나 한국 연기자가 출연하지 않은 일본 드라마 주제곡을 부르는 것은 이동건이 최초라는 설명이다.

히나가타 아키코 주연의 '사기꾼 리리코'는 5살 난 딸을 가진 천재적인 여자 사기꾼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로 3개월간 매주 월-금 오전 11시50분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이동건은 드라마 '파리의 연인', '유리화'와 영화 'B형 남자친구' 등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국내 가수 데뷔 10년 만인 올해 일본에서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3월 싱글 '쓰키아카리(달빛)'에 이어 6월 첫번째 앨범 '마이 바이오그래피(My Biography)'를 발표했으며 8월에는 도쿄 국제포럼홀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했다.

double@yna.co.kr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Y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