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영화뉴스
<앨리어스> 내년 봄 시즌 5를 끝으로 종영

<앨리어스>

제니퍼 가너 주연의 액션 첩보물 TV 시리즈 <앨리어스>가 내년 5월 시즌 5를 끝으로 종영된다.

미국 시간으로 24일 ABC 엔터테인먼트의 사장 스티븐 맥퍼슨은 공식 발표를 통해 가 오는 12월 제니퍼 가너의 출산 휴가 관계로 방영이 일시 중단되며, 내년 3월경 남은 13편의 에피소드 방영을 재개한 뒤 종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1년 9월 30일 첫 방송을 시작한 <앨리어스>는 시청자들은 물론 비평가들로부터도 호평을 받았으나 시청률 면에서는 대히트라고 할 만한 수준까지는 이르지 못했다.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던 시즌 1과 2를 통해 골수팬 층을 형성하는 데 성공했고 DVD 판매도 순조로웠으나 정작 새로운 팬들을 끌어들여 인기도를 넓히는 데에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이다.

특히 시즌 3에서는 기존 에피소드를 보지 않으면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지나치게 복잡한 플롯이 연속으로 전개되어 팬들의 불만을 사기도 했으며, 결국 보다 단순화된 내용으로 돌아간 시즌 4는 막 종영된 히트 시리즈 <로스트>의 시간대에 안착하여 방송 이후 최대의 시청률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캐릭터의 대거 교체와 작풍의 급격한 변화는 방영 초기부터 작품을 지지해 온 골수팬들이 등을 돌리는 역풍을 야기하기도 했으며, 설상가상으로 제니퍼 가너의 임신과 경쟁 프로그램의 압박이 거센 새로운 시간대 편성 등의 악재가 겹쳐 현재 방영 중인 시즌 5에서는 지난 시즌 통상 1천만~1천 100만명 정도였던 시청자 수가 대폭 감소, 700만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앨리어스>는 국내에서도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되었으며, 브에나 비스타 홈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를 통해 시즌 3까지 DVD가 출시되어 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