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마블 영웅들의 호쾌한 액션
씨네21 취재팀 2015-05-04

청춘의 공기에 취해봅시다

정치인캠프는 비리의 온상이 되기도 하지만 홍대 공중캠프는 음악을 사랑하는 젊고 맑은 청춘들이 모이는 곳이다. 거기에서 정기적으로 <스바라시끄떼 나이스쵸이스>라는 나이스한 제목의 공연을 연다. 6월20일(토)에 열리는 16번째 라이브 공연 주인공은 《안녕, 시작》이란 새 앨범을 발표한 일본 밴드 공기공단. 게스트는 가을방학이다. 예매 안 하면 유죄.

책 한 그릇 뚝딱!

황금연휴엔 가족과 함께 책나들이를 가자. 제3회 와우어린이북페스티벌이 ‘책 한 그릇 뚝딱!’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쪽 광장에서 열린다. 40여개 출판사가 참여하는 거리도서전, 어린이들이 직접 책을 들고 나와 판매하는 트렁크책시장, 영셰프와 함께하는 오감발달 동화요리교실, ‘아빠, 책 읽어주세요’ 대회 등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50여개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5월3일부터 어린이날인 5월5일까지다.

카산드라 윌슨과 빌리 홀리데이

재즈 보컬리스트 카산드라 윌슨의 신보 《Coming Forth by Day》가 발매되었다. 빌리 홀리데이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녀의 곡들을 재해석해 부른 음반. “빌리 홀리데이를 처음 들었던 순간부터 그녀의 목소리와 사랑에 빠졌다, 그녀는 내 음악 인생을 통틀어 줄곧 영감을 준 장본인이다”라는 카산드라 윌슨의 말이 허투루 들리지 않는 넘버들이 수록되었다. <Don’t Explain> <These Foolish Things>를 비롯한 12곡이 실렸다. 강하고 부드럽다는 찬사가 한 인간의 목소리에 쓰인다는 게 어떤 뜻인지 느낄 수 있다.

베를린행 티켓의 주인공은?

102골을 합작한 바르샤의 MSN(메시, 수아레즈, 네이마르) 공격편대냐, 아니면 바르샤 유전자를 이식한 펩 과르디올라의 바이에른 뮌헨이냐. 호날두를 앞세운 레알 마드리드의 창이냐, 아니면 지금까지 단 5골만 내준 유벤투스의 방패냐. 챔피언스리그 4강전이 5월7일 FC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의 시합을 시작으로 치러진다. 결승전이 열리는 베를린행 티켓을 거머쥘 팀은 누가 될 것인가.

정현종의 새 책들

시인 정현종의 새 시집과 산문집이 나란히 출간되었다. 산문집 <두터운 삶을 향하여>와 시집 <그림자에 불타다>가 그 책들. 2014년은 정현종의 등단 50주년으로 <그림자에 불타다>는 10번째 시집이다. 그간 써온 글을 묶은 산문집이 긴 시간에 걸친 그의 말과 글을 보여준다면, 시집에는 50년간의 시작 활동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삶의 본질에 가까워져가는 정현종의 작품들이 실려 있다.

마블 영웅들의 호쾌한 액션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4월30일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됐다. 영화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물론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 마블의 다른 영웅 및 빌런 36명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스토리 모드, 3 대 3 배틀모드 등 콘텐츠도 다양하다. 출시 기념으로 7일 연속 접속자에게 헐크버스터 캐릭터를 제공한다니 부지런히 도장 찍어 놓치지 말고 받아가자.

신비롭고 몽환적인 세계

첫 여성 수중작가 제나 할러웨이 사진전이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린다. 신비롭고 몽환적인 수중촬영 사진으로 유명한 제나 할러웨이는 패션지 <보그> <지큐>와 작업하고 나이키와 소니의 광고 사진을 촬영하는 등, 상업적 활동도 활발히 하는 작가. 전시는 7월4일부터 9월7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가왕 조용필 <HELLO> 콘서트 투어 박스세트

가왕 조용필의 데뷔 45주년 콘서트 <HELLO> 투어 박스세트가 발매됐다. 2시간 남짓 진행된 콘서트 현장을 담은 DVD와 CD, 블루레이(스페셜 박스에만 구성되는 블루레이에는 보너스 영상 3곡 추가 수록), 화보집, 사인이 인쇄된 수첩세트까지 담긴 박스세트는 초도 물량에 한정해 넘버링이 되어 있다. 매진 신화를 이어가는 조용필의 콘서트를 영상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