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 파이터스 첫 내한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이 올여름 열리는 록페스티벌 중 가장 먼저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그래미어워즈 11관왕에 오른 푸 파이터스가 처음으로 내한하고 이디오테잎, 갤럭시 익스프레스, 술탄 오브 더 디스코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valleyrockfestival.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valleyrockfestival)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록페스티벌은 7월24일부터 26일까지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에서 열린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다시, 폴 매카트니다. 지난해 봄 건강 악화로 첫 내한 공연이 취소되면서 상심에 빠졌던 팬들에게 봄비 같은 소식이다. 비틀스와 윙스 시절의 곡부터 최근 솔로 앨범의 곡까지 모두 만날 수 있다. 이번 <폴 매카트니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0>은 5월2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티켓을 예매했다면 공연 당일까지 폴 매카트니의 건강을 염원하자.
‘환상성’으로 본 현대미술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이 올해 첫 전시로 <환영과 환상>전을 준비했다. 동시대 현대미술을 ‘환상성’이라는 주제어를 통해 바라보는 전시다. 5월6일까지 서울관 제3, 4 전시실에서 강영민, 강형구, 고명근, 유현미, 이광호, 천성명, 최수앙 작가의 회화, 조각, 영상, 사진, 설치 작품 3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유럽 축구, 별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수•목요일 새벽마다 잠 못 이루는 밤이 다시 돌아왔다.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가 2월18일부터 시작된다. 파리 생제르맹 대 첼시, 샤흐타르 대 바이에른 뮌헨, 바젤 대 포르투, 샬케 04 대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 대 FC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대 도르트문트, 아스널 대 AS 모나코, 레버쿠젠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16강 대진이다. 다 감상하기 힘드니 파리 생제르맹 대 첼시, 맨시티 대 FC 바르셀로나는 꼭 챙겨보자.
재즈 보컬리스트 말로 콘서트 <겨울, 그리고 봄>
한국 재즈 신이 인정하는 스캣의 여왕 말로가 3월28일 LG아트센터에서 콘서트를 연다. 지난해 말 발매한 6집 ≪겨울, 그리고 봄≫의 수록곡을 라이브로 노래하는 첫 무대다. 더불어 말로는 대표곡 외에도 평소 즐겨 부르던 재즈 스탠더드 곡을 새롭게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다. 앨범 녹음에 참여한 민경인(피아노), 황이현(기타), 정영준(베이스), 이도헌(드럼)이 앙상블을 이루고, 피처링에 참여한 트럼페터 배선용, 첼리스트 최정욱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LG아트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막시밀리언 해커 8번째 정규 앨범
노래로 읊은 여행기다. 조용하고 몽환적인 곡들로 사랑을 받아온 막시밀리언 해커가 8번째 정규 앨범 ≪Spellbound Scenes of My Cure≫를 발표했다. 10년 동안 서울을 비롯해 베이징, 도쿄, 타이베이 등을 오가며 느낀 단상을 스케치한 10개의 곡들이 수록되었다. 타이틀곡은 서울에 대해 노래한 <Gangnam Misery>다. 서울의 풍경을 들어보자.
한 연극에 담긴 20대의 초상
공연예술학부 4학년 학생들이 기획사의 눈에 들기 위해 전쟁 같은 캐스팅 경쟁을 벌인다. 그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하지만 경쟁은 멈추지 않고 과열된다. 연극 <졸업작품>(극작 박찬규, 연출 김수희)이 담아내는 대학의 풍경, 20대의 초상이다. CJ문화재단의 신인 공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마인즈’의 2014년 연극부문 선정작으로, 3월1일까지 대학로 쁘띠첼씨어터에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