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해 9위는 누가?!
플레이볼! 3월30일 드디어 프로야구가 개막한다. 관중 800만 시대를 꿈꾸는 2013년 프로야구는 지난해와는 확연히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왜냐하면 9번째 구단 NC 다이노스가 합류했기 때문이다. NC 다이노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부(산)창(원)더비는 놓쳐서는 안될 올해의 프로야구 관전 포인트다.
2. 조선의 봄
올봄 나들이는 봄내(春川)로 가자. 국립춘천박물관에서는 김홍도 등 조선 후기 화가들의 회화와 도석인물화를 모아 <명품순례: 봄을 찾아온 동자전>을 연다. 3월12일부터 4월14일까지 이어지는 기막힌 봄맞이 문화여행코스다.
3. 봄 타는 음악
봄맞이 음악으로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여수 밤바다>를 듣고 있는 당신이라면, 다음의 노래들도 주목해보자. 김현철과 롤러코스터의 <봄이 와>, 루시드폴의 <오, 사랑>, 페퍼톤스의 <Bike>, 루싸이트 토끼의 <봄봄봄>, 포터블 그루브 나인의 <Rose day>. 봄처럼 포근하고 상큼한 음악들이다.
4. 강우석 감독의 ‘레전드 무비 특별전’
강우석 감독의 19번째 영화 <전설의 주먹> 제작을 기념하여 한국 영화계의 전설 강우석 감독의 영화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3월25일부터 30일까지 CGV압구정에서 한국영화 사상 최초 1천만 관객을 돌파한 <실미도>를 비롯한 그의 대표작 10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전설의 주먹>을 만든 감독의 전설을 먼저 만나보자.
5. 드디어,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씨네21>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오는 3월26일, <씨네21> 안드로이드 매거진이 정식으로 오픈한다. 1년, 1개월 단위로 정기구독이 가능하며 낱권 구매도 할 수 있다. 본지에서는 볼 수 없는 커버스타의 생생한 촬영스케치 영상과 각종 동영상 서비스까지 손바닥 안에서 모두 즐겨보자.
6. 죽지 않아, 외롭지 않아
혼자 사는 남자들, 이름하여 ‘무지개’ 멤버들이 뭉쳤다. 설 특집 방송 <남자가 혼자 살 때>를 확장한 MBC 새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위해서다. 22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1시25분, 쾌남 노홍철을 중심으로 기러기 아빠 이성재, 김태원, 화려한(?) 싱글 김광규, 데프콘, 서인국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의 잠 못 드는 밤을 달래줄 예정이다.
7. 2013시즌 K리그를 한눈에
올 시즌 K리그 감상을 돕는 가이드북이 나왔다. 2013 K리그 공식 가이드북(풋볼리스트 펴냄)이다. K리그 클래식(1부 리그)과 챌린지(2부 리그)에서 뛰는 모든 선수들의 인적 사항과 경력, 롤모델 등 모든 정보를 담은 K리그 백과사전이다. 축구전문기자들이 쓴 가이드북이라고 하니 믿고 볼 수 있다.
8. 팝!한 종이예술
종이인가, 예술작품인가. <세계팝업아트전>이 3월31일부터 5월19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벤자 하니, 마틸다 니베 등 팝업아트 거장들의 작품과 에르메스, 샤넬 같은 명품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아트 등 400여점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다.
9. 시규어 로스의 영상실험
시규어 로스의 음반 ≪Valtari≫를 영상감독 혹은 예술가들이 비주얼로 풀어낸 결과물 <Valtari Film Experiment> DVD가 출시되었다. 비주얼 아티스트 크리스천 라슨의 <Valtari>는 마치 영화의 도입부처럼 이어질 이야기에 호기심을 갖게 만들고, 네곡을 편집한 음악은 영상과 딱 떨어지는 호흡으로 숨쉰다. 시규어 로스의 팬이라면 놓치지 말 것.
10. 미스 김이 돌아온다
배우 김혜수가 2년4개월의 공백기를 끝내고 KBS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으로 돌아온다. 일본 드라마 <파견의 품격>을 원작으로 한 이 복귀작에서 김혜수는 팔방미인 계약직 여성 ‘미스 김’으로 분해 누가 ‘슈퍼갑’인지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4월1일이 첫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