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어쩌면 당연한 것임에도, 이제는 당연하지 않은 것이 돼버린 한장의 ‘앨범’이라는 개념을 다행스럽게 리오나 루이스는 아직 간직하고 있는 듯하다. 물론 그가 팝시장의 최전선에 서 있는 만큼 귀를 잡아끄는 싱글들을 여기저기서 수집해오긴 했지만, 이 앨범은 최소한의 일관된 색깔과 톤을 갖고 있다. 그런 흐름 안에 매혹적인 싱글들이 몇 있고, 리오나 루이스는 그 싱글들을 정말 ‘잘’ 부른다.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이런저런 과거의 디바 이름과 같이 거론되는 게 그리 이상하지 않을 만큼 여전히 노래 참 잘한다. 믿음직한 가창력을 가졌지만 과거의 레전드만큼 표현의 폭이 크지 않다는 게 약점이다. 그래서 찾은 돌파구는 편곡의 변화인데, 전에 비해 리듬을 풍성하게 쏟아내지만 일렉트로니카에 능한 프로듀서에게 목소리만 빌려준 느낌이다. 그녀의 발라드는 이제 물릴 만큼 들어왔고, 댄스는 조화에 대한 감각이 좀 부족해 보인다.
최민우/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덥스텝이다 트립합이다 하면서 이런저런 변화를 꾀했지만 리오나 루이스의 음악은 근본적으로 ‘디바’의 카리스마에 기대는 팝 음악이다. 이런 종류의 음악에서는 ‘감탄’과 ‘감동’ 사이의 경계가 애매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루이스의 신보는 전자에 가깝다. 꼼꼼하게 제작한 듣기 좋은 팝 음반이지만 전체적인 여운은 길지 않다. <Lovebird> 같은 곡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애창될 수도 있겠다.
이다혜/ <씨네21>기자 ★★ 오디션 프로그램이 배출한 스타는 데뷔와 동시에 유통기한을 받는 건 아닐까. 가창력으로 ‘발굴’되는 게 가수가 되는 것의 전부일까. 영국 오디션 프로 <더 엑스 팩터>의 스타 리오나 루이스의 신보는 그런 질문을 하게 만든다. 싱글로 들을 때는 괜찮은 것 같던 곡들이 앨범으로 들을 때 온도가 낮아지는 이유가 무엇일까.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만드는 음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