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에픽하이와 YG의 결합에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졌지만, 둘 사이의 시너지는 조금도 발견되지 않는다. ‘YG 인사’들의 참여는 괜한 혹처럼 보일 정도다. 자신들의 것은 어디론가 다 사라져버렸고 새로운 것을 얻지도 못했다. 좁게는 곡에서, 넓게는 앨범 구성에서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마치 빅뱅의 다운그레이드 같다면 너무 심한 말일까?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균형 잘 잡힌 구성이다. 늘 그래왔던 것처럼 일반적인 주류 가수와 다른 방식으로 친숙한 노래를 만드는 일에 열중하는 한편 본분을 잊지 않는다. <아까워> <악당>은 힙합에 대한 기본기와 애정이 잘 드러나 있고, <Don’t Hate Me> <Kill This Love>는 뛰어난 보컬리스트에 의존하지 않고도 매끄럽게 멜로디를 전달한다. lt;Up>의 보컬이 너무 ‘업’된 것만 좀 부담스러울 뿐 제목이 주는 인상과 노래의 분위기가 일치한다는 것도 꽤 신경 쓴 대목이다.
최민우/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억지로 웃는 것 같은 음반. ‘과거’와 다른 음악을 만들려 한 의도는 분명히 드러나지만 결과적으로는 더 ‘과거’의 음악처럼 들린다. YG 작곡가들과 함께 만든 소리는 삐걱거리고 박봄과 이하이의 목소리 역시 겉도는 느낌이 강하다. 타블로의 인상적인 솔로 음반을 기억하는 입장에서는 실망스럽다. 중견 뮤지션의 색다른 시도 정도로 이해하고 싶다.
이다혜/ <씨네21>기자 ★★★ 타블로 1집 ≪열꽃≫의 연장선을 생각하고 있었나보다. 분명한 것은 타블로는 고통스러웠던 시간에서 벗어나고자 하고 있고, 그 결과물이 에픽하이의 7집 ≪99≫인 것으로 보인다. 너무 무난해 보인다는 아쉬움을 느끼는 중이지만 <Don’t Hate Me>를 비롯한 몇몇 곡들은 당분간 반복해 들을 것 같다. 에픽하이의 다음 앨범이, 마치 새로 데뷔하는 뮤지션의 그것처럼 달라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