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흑기사는 죽지 않는다 영화의 여운을 블루레이가 이어간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 트릴로지 블루레이 한정판 디지팩 기프트세트가 11월28일 발매 예정으로 예약 중이다. 메이킹 영상은 물론 전용 앱, 64쪽에 달하는 영문 배트맨 아트북까지 묶었다.
2. 공주님 오셨네 “긴장된 활의 떨리는 시위여, 달빛에 술렁이는 너의 마음.” 히사이시 조의 <모노노케 히메> O.S.T 음반이 재발매되었다. 요시카즈 메라의 청량하면서도 귀기어린 듯한 보컬이 인상적인 <Princess Mononoke>를 비롯한 곡들이 수록되었고, 잡지 편집자 겸 음악평론가인 시부야 요이치의 독특한 해설도 흥미롭다.
3. 내가 제일 잘 알아, 영화 ‘영퀴’ 마니아들은 주목! 제1회 CGV 무비꼴라쥬 영화퀴즈대회가 온라인 예선을 시작했다. CGV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예선 마감은 11월7일. 여기서 선발된 300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자웅을 겨룬다. CGV 홈페이지(www.cgv.co.kr) 참조.
4. 단풍놀이 가자꾸나 “빨간 물 짙게 든 얼굴이 아름답지 않으뇨/빨간 정 무르녹는 마음이 아름답지 않으뇨/단풍 든 시절은 새빨간 웃음을 웃고 새빨간 말을 지줄댄다.”(백석의 시 <단풍> 중에서) 이 산 저 산 단풍이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다. 월악산(10월23일), 북한산(10월26일), 한라산(10월30일), 내장산(11월6일) 등 단풍으로 붉게 물든 산들이 손짓한다.
5. 강호의 MC가 돌아온다 예능 프로그램 제작진은 바짝 긴장해야 할 것 같다. 잠정은퇴 선언 이후 1년 만에 강호동이 복귀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10월29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의 녹화를 확정지은 그는 11월엔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로 시청자를 찾을 예정이다. 그의 화통한 웃음소리를 다시 듣는 건 어떤 기분일까.
6. 승리의 여신은 어느 팀을 향해 미소 지을까 <씨네21> 마감이 한창인 지금 플레이오프의 승자는 아직 미정. 어느 팀이 10월24일 한국시리즈에 얼굴을 비출까. 한국시리즈에서 맞붙을 상대팀을 기다리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는 과연 2년 연속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까. 프로야구 최고의 이벤트이며 경기인 한국시리즈, 놓치지 않을 거예요!
7. <데미지>의 유혹에 빠져봐 루이 말 감독의 <데미지> 무삭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이 11월1일 개봉한다. 1994년 국내 개봉 당시 삭제된 5분의 ‘문제적 장면’이 궁금하지 않은가. 주연배우 줄리엣 비노쉬는 CGV 무비꼴라쥬 10월의 배우로 선정됐다. 10월18일부터 31일까지 CGV압구정과 CGV대학로에서 <데미지>를 포함해 <엘르> <사랑을 카피하다> <빨간 풍선> <히든>을 볼 수 있다.
8. 잉글리시맨 인 서울 벌써 25주년을 꽉 채운 스팅이 베이스 기타를 잡았던 초심으로 돌아간다. 이름하여 <백 투 더 베이스 투어>. 겨울이 다가오는 밤, 그와 기타리스트 도미니크 밀러를 포함한 5인조 밴드가 들려줄 서정적 멜로디에 몸을 맡겨보자. 12월5일 서울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9. 모옌을 읽자 중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 수상. <붉은 수수밭>의 원작 소설인 중편소설 <붉은수수>를 비롯해, <개구리> <홍까오량 가족> 등을 썼으며, 최근 수상 직후에 <열세 걸음>도 출간되었다. 이번 기회에 중국 문학에 관심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10. 스킨푸드, 소녀 감성을 품다 스킨푸드가 스페인의 일러스트 작가 에바 알머슨과 손잡고 ‘에바 알머슨 포 스킨푸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에바 알머슨의 일러스트레이션이 들어가 있는 보디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패키지를 보고 있노라면 마음부터 흐뭇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