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솔직히 말하자면, 난 이제 아울 시티의 새로운 작업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 새 앨범에는 이번에도 역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울 시티의 익숙한 음악이 담겨 있다. 앨범 제목에 ‘여름’이 들어가 있지만 여름의 낭만과도, 가을의 정취와도 잘 어울린다. 편안함과 익숙함이 더해지면 음악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렵지만, 하나의 배경음악으로는 충분하다.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일전에 <Fireflies>로 크게 한방 터뜨렸지만, 똑같은 방법으로 세상의 마음을 얻을 생각이 별로 없어 보인다. 큰 반응을 얻었던 화사한 전자음을 어느 정도 자제하고 록, 팝, 클럽음악까지 조금 더 근본적인 방식으로 노래를 구성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말하자면 ‘효과’와 거리를 두고 ‘전형’에 충실해지는 과정이다. 변화와 발전을 꾀하는 작업방식은 보기 좋지만 그렇기 때문에 재미와 흥미가 대폭 축소되는 결과.
최민우/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제이슨 므라즈를 포스탈 서비스처럼 해석한, 투명하면서도 맑은 신서 팝이 아울 시티의 매력이었다. 신보에서 그는 단단한 비트와 두터운 사운드를 깔아놓고 스타 프로듀서와 칼리 래 젭슨 같은 깜짝 게스트를 동원한다. 뮤지션 본인에게는 변화의 시도겠지만 바깥에서 볼 때는 큰 특징없는 ‘빌보드풍’ 댄스 팝 음반 중 하나로 보인다. 나쁘지는 않지만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지는 않다.
이다혜/ <씨네21> ★★★ 참 무난한데, 참 무난하다. 가을의 사운드트랙으로는 손색이 없으나 이 앨범의 제목을 보면 뭔가 고개를 갸우뚱하게 된다. 아울 시티의 시간이 멈춘 게 아니라고 믿으니 언제나 그들의 다음 앨범은 궁금해하며 들어보겠으나, 이번에는 진한 아쉬움을 막을 수는 없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