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여전히 카라의 전속(?) 작곡가인 스윗튠의 색깔이 물씬 묻어나는 노래들이다. 베이스를 강조하면서 기승전결을 확실히 하는. ‘잘빠졌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만큼 사운드도 여전히 출중하다. <미스터>에 비해 처음의 흡입력은 약하지만 중독성은 그 이상이다. 반면에 난 아직도 (음색이든 표현력이든) 카라만의 개성을 찾지 못하겠다. 카라보다 스윗튠 얘기를 더 많이 할 수밖에 없는 이유.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아이돌 앨범 구성의 전형이다. 폭발력 강한 <Pandora>부터 상냥한 <Idiot>까지 기선제압과 애교전법을 두루 갖추고 진행된다. 특히나 <Pandora>는 초기 시절과는 완전히 다른 성향의 노래이고 동시에 얼마나 성숙해졌는지를 드러내고자 하지만, 엄청난 변신이라 느껴지진 않는다. <미스터> <루팡> <점핑> <Step>까지 긴 시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사운드의 강도를 높여왔기 때문이다. 급한 도전과 무리수 없이 활동하는, 여전히 친근한 아이돌의 대표주자.
최민우/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스윗튠이 전체를 조율한 음반이다. 재패니메이션의 오프닝송을 연상시키는 타이틀곡 <Pandora>는 불꽃놀이처럼 팡팡 터진다. 번쩍이는 신시사이저와 기타, 베이스, 혼 섹션의 펀치로 만드는 훵키한 그루브가 3분 내내 질주하지만 다 듣고 난 뒤의 인상은 다소 흐릿하다. 다른 곡들은 반쯤은 구색 맞추기처럼, 반쯤은 매너리즘에 빠진 것처럼 들린다.
이다혜/ <씨네21> 기자 ★★★ <Pandora>는 들으면 들을수록 귀에 착 감기고, 더 들으면 들을수록 다른 (걸그룹 히트곡들과) 경계가 모호해진다. 성공한 방식을 반복하는 것에서 시효가 다해가는구나 새삼 실감하게 만드는 K-POP 그리고 카라. 투덜거리면서도 흥얼흥얼댄다. 그러니까 딱 그만큼의 도돌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