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류카페@도쿄 도쿄의 한류거리라 할 수 있는 신오쿠보에 씨네21, 출판사 북로그컴퍼니 등이 공동으로 K-STAR 라운지 카페 ‘더 시크릿’을 열었다. ‘더 시크릿’에서는 <씨네21> 최근호와 영화, 드라마 등을 소재로 한 도서 등을 보면서 다양한 한국 퓨전요리를 즐길 수 있다. 영화인 토크쇼, 한국어 강좌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접할 수 있어 일본 한류 팬들이 한국 문화를 폭넓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도쿄 신오쿠보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인 K-PLAZA 빌딩 4층에 있다.
2. 카라 is back!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지나간 자리에 그녀들이 컴백했다. 카라의 <Pan dora>는 첫인상보다는 들을수록 착 감기는 느낌이 더 좋은 곡. 여름이 다 갔는데 수영복 같은 옷을 입고 춤추는 뮤직비디오 속 그녀들이 약간 추워 보인다는 게 함정.
3. 브라이언 싱어의 유튜브 드라마 어둠의 경로를 통하지 않고 신작 미드를 보는 방법? 유튜브(youtube.com/Hplusdigitalseries)에 접속하라고 브라이언 싱어가 말한다. 그가 제작을 맡은 유튜브 드라마 <H+>가 8월8일부터 매주 수요일 절찬리에 방영 중이다. 몸속에 이식한 칩이 문제를 일으켜 멸망 위기에 처한 인류의 분투기를 다루는 작품.
4. 올 시즌 첫 엘 클라시코가 시작됐다 너무 일찍 만났다. FC 바르셀로나 대 레알 마드리드. 지난 시즌 리그 우승팀인 레알 마드리드와 FA컵 우승팀인 FC 바르셀로나가 슈퍼컵에서 격돌한다. 2차전은 30일 오전 5시30분(한국 시각)에 열린다(KBSN 스포츠가 생중계한다).
5.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에게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메모판이 생긴다면? ask.fm이 바로 그렇다. 익명이 보장되는 게시판이니 ‘답정너’(답은 이미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와는 거리가 멀어 뻔한 질문과 답변이 없는 긴장감 넘치는 게시판이다. 가입은 ask.fm에서.
6. 너의 용감함을 보여줘 아이유, 비스트, 씨스타, 포미닛, 백지영, 윤미래, 타이거JK 등. 드림 콘서트 출연진이냐고? <용감한 녀석들의 용기백배 콘서트> 게스트 명단이다. 9월9일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한숨 대신 함성으로~ 걱정 대신 열정으로~ 콘서트를 즐겨보자.
7. 기적 같은 영화에게 걸작이라는 수식어가 붙지 않을지 몰라도, 처음 봤을 때의 감동이 깊이 마음에 남아 DVD로 갖고 싶은 영화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 만났던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은 그런 영화 중 하나가 되기에 손색이 없다. 이야기도, 음악도, 끝난 뒤의 잔상도 놓쳐서는 안될 영화, DVD로 출시되었다.
8. 지금, 잡지의 모든 것 잡지 <그래픽>을 출간하는 프로파간다에서 <매거진 컬처: 오늘, 한국 잡지의 최전선>을 출간했다. ‘오늘 한국 잡지의 최전선’이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우리가 알고 싶었던 잡지에 대한 모든 것을 꾹 눌러담았다.
9. 김기덕+버라이어티=??? 이 남자의 행보를 더이상 예측할 수 없다. 9월6일 <피에타>의 개봉을 앞둔 김기덕 감독이 첫 버라이어티 출연에 나선다. 23일 방영된 <백지연의 피플 INSIDE>를 비롯해, 9월1일의 <이야기쇼 두드림>, 9월4일의 <강심장>까지, 출연하는 프로그램의 개성도 다양하다. 어떤 이야기들이 장전되어 있을지 궁금해서라도 채널 고정!
10. 가을은 마라톤의 계절 누가 가을을 독서의 계절이라 했던가. 바람이 분다. 달리자.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10월6일), 아모레퍼시픽 2012 핑크리본 사랑마라톤(10월7일), 2012 하이서울 마라톤대회(10월14일) 등이 10월 서울 도심에서 열린다. 게다가 이들 마라톤대회는 나눔행사와 연계해 열린다. 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