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야식당으로 오세요 이런 밥집이 있었으면 좋겠다! 원작 만화만큼이나 사랑받은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 2기가 DVD로 발매된다. 부가영상으로는 <심야식당> 메이킹을 비롯해 배우 인터뷰가 수록되며, 메뉴는 배추절임, 크림스튜, 빨간 비엔나 소시지와 닭튀김, 하이볼… 배고플 때 보면 곤란합니다.
2. 삐리빠빠 삐리빠빠, 4차원이 열린다 7월10일부터 부산 영화의 전당에 돌+아이 집결호가 울린다. ‘영화가 사랑한 괴짜들’ 기획전. 만화가 박재동, 감독 김병욱, 개그맨 유세윤, 가수 이적의 출몰 계획도 있다. 그들이 선정한 영화사 최고의 또라이들에 관한 난상토론도 벌어진다(100쪽 영화제 기사 참조).
3. 네 발목을 잡을지도 몰라 공포를 체험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대학로로 가볼 것. ‘공포 연극’을 표방하는 <우먼 인 블랙>(9월16일까지 샘터파랑새극장), <오래된 아이>(9월2일까지 아티스탄홀), <두 여자>(9월2일까지 라이프씨어터)가 절찬리에 공연 중이다. 객석에서 귀신에게 발목을 잡힐 수도 있으니, 심약한 분은 관람 금지.
4. 유느님의 디스코 타임! 날라리들이 돌아왔다. 지난해 프로젝트 그룹 ‘처진 달팽이’를 결성해 <압구정 날라리>로 전국을 강타했던 이적, 유재석이 다시 뭉쳤다. 7월6일 공개된 음원의 제목은 <방구석 날라리>. 방구석에 처박혀 괴로워하는 금발의 박명수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 시청도 필수!
5. 그리고 신은 음악을 만들었다 비치 보이스의 새 앨범 <<That’s Why God Made The Radio>>. <<Pet Sounds>>를 기억하는 모든 음악팬에게 이보다 반가운 신보 소식이 또 있을까. 이 노래를 듣는다면 출근길도 휴갓길처럼 느껴질 것 같다. 그래서 신은 음악을 만들었을 것이다, 분명. 브라이언 윌슨의 반가운 컴백.
6. 열대 스콜을 위한 신발 두종 열대우림기후인가? 맞다. 지금 한국의 여름은 열대우림기후다. 이런 시대에는 대체 뭘 신어야 하냐고? Native Shoes와 Shudy의 고무 슈즈가 정답. 하나는 구멍이 숭숭 뚫린 스니커즈 형태고 다른 하나는 고무로 신발끈까지 재현한 보트 슈즈 형태다. 열대우림기후에도 스타일은 포기 말자.
7. 절대적 경지를 향하여 ‘장한나의 앱솔루트 클래식’ 네 번째 무대의 초대손님은 거장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다. 마이스키는 장한나를 세계 무대에 소개한 스승이기도 하다. 그의 활과 장한나의 지휘봉의 만남이 빚어낼 클래식의 절대적 경지를 엿보고 싶다면 8월18일, 25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을 찾을 것.
8. 2NE1 컴백 2NE1이 컴백했다. 신곡 <I Love You>는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누가 제일 잘나가는 애들 아니랄까봐~. 7월28일과 29일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NE1의 첫 번째 글로벌 투어 <NEW EVOLUTION> 콘서트가 열린다. 2차 예매는 7월9일. 서두르자.
9. TV로 받는 뷰티 컨설팅 바닷가에서도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 노출을 돋보이게 하는 보디 제품? KBS 드라마 채널의 <뷰티의 여왕> 시즌2를 시청하자. <겟잇뷰티>가 화장품 품평의 강자라면 박은혜, 정주리, 이켠 등이 MC로 나선 <뷰티의 여왕>은 토크쇼로서의 역할도 기대되는 방송이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영.
10. 도심의 바캉스 고고!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스노 파티와 삼바의 물결. 롯데월드는 7월5일부터 ‘시티 바캉스’를 연다. 브라질 삼바 댄서들이 흰눈을 맞으며 퍼포먼스를 펼치는 이번 축제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8월까지 계속된다. 다 함께 외쳐, 삼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