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트위터 뉴스
[Re:tweet ] “올해 연말 중국에서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 개봉한다.” 外
씨네21 취재팀 2012-05-08

아시아필름마켓 남동철 실장 @namdc1336 “올해 연말 중국에서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 개봉한다.” 배급사 와일드번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그는 얼마 전 베이징에서 <일대종사>의 러프컷을 보고 왔다고 하네요. <일대종사>는 애초 예상됐던 칸이나 베니스 공개가 아닌 11월 뉴욕에서 공개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소설가 박범신 @ParkBumshin “원작 소설 <은교>에는 ‘공대생’이란 말은 안 나와요.” 원작에서는 서지우의 전공이 무기재료학으로 나오는데, 총과 칼 같은 무기와 무기물의 무기에 따른 오해와 이해를 통해 이적요와 서지우의 관계를 만드는 모티브로 이용한 거라고 합니다. 박범신 작가는 ‘영화를 보고 공대생을 비하했다고 느꼈다면 오해예요. 괜히, 미안하고요’라는 멘션도 함께 남겼네요.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직무대행 @actormoon “5월1일 김재윤 의원 등과 함께 영화계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성근 대표의 말에 따르면 이날 자리에서 산업 생태계 교란으로 인한 창작 기반 와해, 각종 기금과 펀드의 당초 목적 기능 왜곡 등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고 개선책을 찾기 위해 ‘영화를 사랑하는 의원 모임’을 구성했습니다. 앞으로 영화계와 계속 논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합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