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암쏘쏘리? 벗알러뷰? 빅뱅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Alive≫가 드디어 나왔다. 여러 멤버들의 개인적 고난을 딛고 마침내 발매된 이번 앨범이 과연 <거짓말>의 영광을 되살릴 수 있을까? 자세한 내용은 125쪽 핫트랙스를 참조하시라.
2. 유니클로가 언더커버를 시작한다!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일본 디자이너 다카하시 준이 이끄는 ‘언더커버’와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다. UU라는 이름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키즈와 베이비 라인까지 갖춘 완벽한 가족용이다. 3월16일 발매다. 전날 밤부터 줄을 서야 원하는 걸 손에 넣을 수 있을 거다.
3. 메가히트 뮤지컬의 습격 브로드웨이의 메가히트 뮤지컬 <위키드>가 티켓을 오픈했다. 5월31일부터 한달간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상연되는 이 뮤지컬은 <오즈의 마법사>의 외전으로, 브로드웨이의 오리지널팀이 내한해 직접 공연한다. 뉴욕에서 관람한 소감을 말하자면, 예매하지 않는 자 눈물 흘릴지어다.
4. 내한공연 풍년이로구나! 라디오헤드, 스톤 로지스, 모리세이, 노엘 갤러거까지 내한공연 챙겨보기 바쁜데 블론드 레드헤드마저 온다. 5월4일 블론드 레드헤드가 악스홀에서 첫 내한콘서트를 연다. 들리나요? 내한공연에 통장이 탈탈 털리는 소리가.
5. 만화 사고파는 날 3월15일부터 4월14일까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갤러리와 이벤트홀에서 유명 만화가들의 원화를 사고파는 시장이 열린다. 이름 하여 만화전문 아트마켓 ‘33+ Collections’. 이두호, 김동화, 권가야, 하일권 등이 직접 그린 그림을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6. 가구에도 거장이 있다 북유럽풍 가구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핀 율이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거다. 스칸디나비아의 거장 핀 율의 100주년 기념전이자 세계 최대 규모 회고전이 대림미술관에서 4월25일부터 9월3일까지 열린다. 주목할 컬렉션은 치프테인(Chieftain)의자와 No.45 의자다.
7. 스파르타쿠스를 발레로 만나다 발레가 튜튜를 걸친 발레리‘나’들의 전유물이란 법은 없다. 러시아의 거장 유리 그로가로비치가 안무를 맡은 국립발레단의 <스파르타쿠스>는 발레리‘노’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박력 넘치는 남성 군무의 절정을 온몸으로 느끼고 싶다면 4월13일에서 15일경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로!
8. 신작 드라마가 쏟아진다 개봉박두 드라마 4편을 주목할 것. 2월29일에 유다인 주연의 KBS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보통의 연애>가 이미 방영을 시작했고, 3월14일 수요일 SBS에서는 박유천 주연의 <옥탑방 왕세자>가, 같은 날 MBC에서는 이승기?하지원 주연의 <더킹 투하츠>가, 18일 OCN에서는 양동근 주연의 일요 드라마 <히어로>가 방영을 시작한다.
9. 자동차 뽑아가세요~ 새 출발의 3월에 자동차의 행운이 함께한다면? 롯데월드는 ‘레이’(Ray) 10대를 선물하는 ‘롯데월드 레이드림 페스티벌’을 3월1일부터 31일까지 펼친다. 정문 매표소 앞에 비치된 경품 응모함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총 10명을 추첨해 기아자동차 박스형 신차 ‘레이’를 1인당 1대씩 선물한다. 추첨은 4월1일.
10. 독립영화 대방출 3월은 벚꽃의 계절? 올봄엔 독립영화에도 3월을 허하라. 오직 독립영화만을 위한 전용상영회, ‘2012 CGV무비꼴라쥬 한국독립영화 페스티발’이 열린다. 3월 한달간 개봉작 9편, 장편 25편, 단편 11편이다. 이런 구성, 다시는 없을 거다. 전국 CGV무비꼴라쥬관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