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이 앨범이 ‘웰메이드’가 될 거라는 사실은 미리 공개된 작곡가들의 면면만으로도 어느 정도 짐작 가능했다. 실제로도 나쁘지 않다. 윤상이든 라디(Ra.D)든 듣는 순간 작곡가를 바로 떠올릴 수 있을 정도다. 문제는, 그래서 애매하다는 것이다. 나에겐 이 앨범이 아이유의 앨범이라기보다는 작곡가들의 컴필레이션 앨범처럼 느껴진다. <너랑 나>마저 <좋은 날>의 다운그레이드 버전인 상황, 중심이 없다.
이민희 /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참여한 작곡가 면면을 살펴보면 ‘Feat. 아이유’라 부제를 달아도 무방할 만큼 화려한 잔칫상이다. 얼마나 섹슈얼하고 화끈한 컴백인가를 겨루는 틈에서 아이유는 다수의 뮤지션을 들어 얼마나 음악에 몰입했나를 이야기한다. 그런 아이유를 존중하는 작곡가도 있지만 마냥 귀엽게 여기며 같이 노는 오빠도 있다. 정작 중앙의 아이유보다 오빠들한테 먼저 눈길이 가는 건 사실이지만, 이런 파격의 기획과 남다른 성의를 차마 외면할 수는 없다. 예쁘다.
최민우 /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아이유가 가진 ‘아티스트’이자 ‘아이돌’로서의 이미지 양쪽을 모두 탐하고 있는데, 그걸 지나치게 강조하다 보니 종종 작위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참여한 작곡가들의 곡은 유명세에 비한다면 범상하고, 심지어는 민망한 순간도 있다. 이 음반이 아이유의 작품으로 남게 될지 ‘프로듀서/작곡가 전성시대’의 화려한 기록 중 하나로 기억될지 궁금해진다.
김도훈 ★★☆ 윤상, 김현철, 윤종신, 정석원, 김광진, 이적 등등등. 삼촌들이 아이유를 지원사격하러 모였다가 조카 미모에 반해 다들 조준을 제대로 못한 형국이다. 각 노래의 퀄리티는 준수한 편인데 한 앨범에 모아놓으니 힘이 잘 살아나지 않는다. 타이틀곡 <너랑 나>는 <좋은 날>에 필적할 만한 훅이 없다. 그러나 물론, 아이돌 앨범으로서는 꽤 고품질인 것도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