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트북 지름신 오셨네 새학기가 시작되면 지름신의 유혹이 느껴지는 물건이 있으니… 바로 신형 노트북. 삼성센스 시리즈3 350U의 깔끔한 디자인에서는 ‘누군가에게 자랑하고 싶은’ 노트북이 되겠다는 야심이 엿보인다. 성능은 기본, 이젠 예뻐야 사랑받는다.
2. 오홍홍홍홍홍!!!!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의 200회 특집은 역시나 명불허전이었다. 가수 정재형, 이적, 존박이 출연했고, 물개 박수 치며 박장대소하는 정재형과 이적 CG라니! 깨알 같은 웃음이 가득. 곧 군에 입대할 김희철의 유머도 즐기시길. “다음주에 만나요, 제~발~.”
3. 힙합 제왕의 랑데부 카니예 웨스트와 제이-지가 합동 앨범을 낸다는 게 말이 되냐고? 말이 안되는 일이 벌어졌다. 두 힙합 제왕이 ≪Watch The Throne≫에서 만났다. 자세한 내용은 [hottracks]에서!
4. 음악으로 테라피하세요 일본 연주음악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의 <휴(休) 콘서트>가 10월16일 일요일 2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사오 사사키의 피아노에 한국적인 악기가 어우러진 음악 테라피 콘서트다. 인터파크, 티켓링크, 클럽발코니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5. <조선전쟁 생중계> 이기고 지는 게 전쟁의 전부가 아니다. <조선전쟁 생중계>는 조선의 500년 역사를 바꿔놓은 열번의 큰 전쟁을 <스타크래프트> 중계 보듯 생생하게 묘사한 작품이다. 치욕적이고 뼈아픈 패배까지 차분하게 곱씹다 보면 진정한 전쟁의 묘미를 맛볼 수 있을 듯.
6. 봉천동 귀신 봤어? 여름철 괴담의 트렌드도 바뀐다. “무서운 얘기 할까?”가 아니다. 이제는 “이거 봤어?”다. 호랑이 그린 ‘봉천동 귀신’은 ‘옥수역 귀신’과 더불어 올여름 최강 공포 웹툰으로 자리잡았다. 한번 보시라니까요! 혼.자.서.
7. 내가 제일 잘나가! 러시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맥주는? 부동의 판매량 1위, 발티카가 국내에 상륙했다. 병에 적혀 있는 0번부터 9번이라는 숫자에 따라 맛도 알코올 도수도 다르다. 끝맛이 순한 맥주를 원하면 3번을 흑맥주를 좋아한다면 6번을 추천한다. 취향에 맞게 선택해 러시아 1등 맥주의 맛을 음미해보자.
8. 만 레이의 사진을 보러 가자 당신이 사진을 사랑한다면 만 레이의 이름을 모르는 건 불가능하다. 아방가르드 사진의 선구자인 만 레이를 비롯해, 영국의 빌 브란트 등 거장 7명의 작품 105점을 모은 <삶의 기록: 만 레이와 사진거장전>이 8월30일부터 9월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12층 롯데갤러리에서 열린다.
9. 이 공연, 놓치면 후회 한국 관객이 열렬히 사랑하는 두 팀의 싱어송 라이터,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와 바우터 하멜이 10월2일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합동 공연을 펼친다. <Mrs. Cold>와 <Breezy>가 함께 울려퍼지는 공연이라니, 이보다 더 황홀할 순 없다. 8월25일부터 인터파크에서 티켓 오픈.
10. 홍대 앞 인디밴드 공연 안내 앱 ‘공감 인디’ 대자보 찾고, 인터넷 뒤지며 공연 소식 찾던 인디음악 팬들은 주목! 인디밴드들의 홍대 앞 공연 정보를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 ‘공감 인디’가 출시됐다. 날짜별 공연 소식은 물론이고 공연장 위치, 입장료, 유튜브 공연 영상까지 한눈에 훑어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