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산록페 최종 라인업 공개! 드디어 라인업이 완결됐다. 7월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이 4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추가된 뮤지션은 지미 잇 월드(사진), 프리실라 안, DJ DOC, 그리고 무려 김완선이다! 이제 숙소를 잡기 위한 전쟁만 남았다.
2. 거짓말쟁이를 보는 재미 이다혜, 박유천, 김승우, 강혜정이 출연하는 MBC 월화드라마 <미스 리플리>가 이야기의 탄력을 받고 있다. 장나라 주연의 <동안미녀>에 밀렸던 시청률도 서서히 상승하는 중. 102쪽 TVIEW 기사를 통해 이 드라마의 오묘한 매력포인트를 확인해보시길.
3. 강호의 빙수가 돌아왔다 이토록 지랄맞게 빨리 찾아온 여름을 제정신으로 버틸 수 있는 길? 에어컨과 팥빙수밖에 없다. 특히 부산에 놀러가는 분들은 그 유명한 용호동 할매팥빙수를 꼭 방문하시라. 할매가 직접 끓인 팥과 살구쨈의 어울림이 혀를 녹인다카더라.
4. 이언 플레밍 <007> 시리즈 연속 발매 이언 플레밍의 <007 제임스 본드 시리즈>가 문학에디션 뿔에서 출간됐다. 1권 <카지노 로얄>에서부터 4권 <나를 사랑한 스파이>까지. 클래식 중의 클래식이다. 제프비 디버가 쓴 <카르트 블랑슈> 역시 플레밍의 유산을 훌륭하게 잇는다.
5. 그 감동, 음반으로 간직한다 <나는 가수다>, 이제는 감동보다는 논란의 중심에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지만 그렇다고 음악이 가진 힘이 어디 가는 게 아니다. <나는 가수다: 경연①>이 CD로 출시되었다. 임재범의 <빈잔>, 이소라의 <No.1>, 박정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김연우의 <나와 같다면>을 포함해 2장의 CD에 13곡이 수록되었다.
6. 셰익스피어의 모든 것 <BBC>가 제작한 셰익스피어 드라마와 영화들이 40장의 DVD에 담겨 박스로 출시되었다. 할인판매가 5만5천원. 셰익스피어를 대표하는 4대 비극, 희극을 포함한 거의 모든 작품이 망라되었으며, <말괄량이 길들이기> <십이야>는 극장판도 함께 실려 있다.
7. 리처드 기어 사진전 30여년간 달라이 라마의 가르침을 받은 불교신자 리처드 기어가 온다. 한국의 사찰체험, 그리고 사진전 개최를 위해서다. <리처드 기어-순례의 길 전>은 리처드 기어가 티베트 망명지역과 인도 잔스카르 등지를 여행하며 촬영한 64점의 사진, 아니 64번의 깨달음의 기록이다. 6월14일~7월24일, 예술의전당 V-갤러리.
8. 도심 호텔에서 휴가를 휴가길 교통체증에 지친다면? 떠나지 않고도 극뽁~할 수 있다. 프라이빗 야외수영장과 와인 20종 무제한 시음 서비스가 제공되는 서울신라호텔 서머 패키지 ‘문라이트 시네마’로 단 하루, 유사 여배우 체험 코스를 즐겨라. 소피 마르소가 즐겨 마시고, 전도연이 칸 수상 뒤 마셨다는 칸영화제 공식 와인 ‘무통 카데’도 포함된다.
9. 아무도 모르는 연애라고? 대담한 복선, 허를 찌르는 반전, 장대한 스케일 모두 포함된다. <완전연애>는 쇼와 시대를 관통하는 본격 미스터리물이다. 본격 미스터리 작가 쓰지 마사키가 필명으로 발표한 소설로, 2009년 본격미스터리대상 수상작이다. 의심의 여지없이 이 소설, 대단하다.
10. 장기하, 뮤직비디오 연출도? ‘장기하와 얼굴들’의 2집 ≪장기하와 얼굴들≫이 발매됐다(101쪽 핫트랙스 참조). 1집을 뛰어넘는 걸작이다. 먼저 봐야 할 건 첫 번째 싱글 <그렇고 그런 사이>의 뮤직비디오다. 무려 장기하가 직접 연출한 이 뮤직비디오는 그렇고 그런 뮤직비디오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