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공연
[아트인서울] 옥상에 멍석 깔렸네
이주현 2011-06-09

<하늘樂>콘서트

<하늘樂> 콘서트

일정: 10월까지 매달 첫째, 셋쨋주 금·토요일 19:30 장소: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옥상정원 문의: www.g5culture.or.kr

옥상으로 달려가자. 이름하여 <세상에서 가장 높은 콘서트, 하늘樂> 콘서트장으로!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가든 파이브 옥상정원(11층 높이에 위치)에서 6월3일부터 10월까지 매달 첫째·셋째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무료 콘서트가 열린다. <하늘樂> 콘서트는 서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숲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공연의 첫 무대를 달군 이들은 국카스텐과 더 핀이다. 국카스텐은 보컬 하현우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이미 많은 마니아 팬을 거느리고 있는 실력파 밴드이고, 더 핀은 솔직담백한 음악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2인 밴드다. 옥상을 질주하는 젊은 밴드들의 공연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갤럭시 익스프레스의 공연이 이들의 뒤를 이어 6월4일 펼쳐지며, 30대가 되어도 여전히 개구쟁이 같기만 한, 보고만 있어도 기분 좋아지는 펑크록 밴드 크라잉넛의 공연이 6월18일에 열린다. 이 밖에도 와이낫(7월2일), 킹스턴루디스카(8월19일), 이장혁(9월2일), 문샤이너스(10월1일), 웅산밴드(10월2일) 등의 공연이 가을까지 쭉 이어진다.

제사보다 젯밥에 관심을 가질 법한 이벤트도 있다. 바로 <하늘樂> 콘서트 중에 펼쳐지는 깜짝 프러포즈 이벤트. 사전 신청을 받아 콘서트 무대에서 공개 프러포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밴드들은 물론 가든파이브 입주 상인들이 물심양면 도와준다고 한다. 공연도 보고 프러포즈도 하고 이게 바로 꿩 먹고 알 먹고 아니겠는가. 문화숲프로젝트 홈페이지(www.g5culture.or.kr)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공연 일정도 확인 가능하다. 다시금 강조하지만 약 25개 인디·재즈 밴드의 공연이 모두 공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