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씨네21> 디지털 매거진 정식 발행 <씨네21> 디지털 매거진이 정식으로 첫 호를 세상에 내놓는다. 6월14일 808호부터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되며, 앱스토어에서 가격은 0.99달러. <씨네21> 디지털 매거진 특별판을 보고 놀람과 즐거움을 경험한 독자여러분~ 이제 매주 다운의 즐거움을 누리시라! 참고로 왼쪽 사진은 이번호 표지로 만든 가상 디지털매거진이니 혼동 없으시길.
2. 베리만 깊게 알기 백두대간이 6월10일부터 내년 5월까지 잉마르 베리만을 주제로 1년 동안 순차적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 1차 행사로는 6월10일에서 7월10일까지 <잉마르 베리만: 심오한 질문을 멈추지 않았던 위대한 인간>이라는 멀티미디어 인스톨레이션이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있을 예정.
3. 오르세미술관 서울 상륙 인상파 미술의 성지, 프랑스 오르세미술관의 소장품이 한국에 도착했다. 6월4일부터 9월25일까지 한가람미술관 3층에서 열리는 <오르세 미술관전>에선 고흐의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과 세잔의 <카드놀이하는 사람들> 등 134여점의 작품이 소개된다.
4. 새로운 아트서커스! 태양의 서커스와 더불어 아트서커스계의 양대 산맥이라는 ‘서크 엘루아즈’를 아시는지. 이들이 2003년 초연한 <레인>을 들고 6월24일부터 7월10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을 한다. 2t의 물이 천장에서 와르르 쏟아지는 마지막 10여분이 압권이란다.
5. 손연재의 첫 갈라 갈래? 리듬체조계의 요정 손연재가 참가하는 ‘LG 휘센 Rhythmic All Stars 2011’이 6월11~12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특설 무대에서 개최된다. 입장권은 지마켓과 옥션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사진은 손연재가 첫 갈라 의상을 점검하는 장면. 디자이너? 요즘 가장 핫하다는 ‘스티브J&요니P’란다.
6. 레트로하고 슈퍼하고 퓨처하다 선글라스의 계절이다. 레이밴도 좋지만 레트로슈퍼퓨처(Retrosuperfuture)는 어떤가. 이탈리아 장인이 한 다리 한 다리 손으로 만들었고, 렌즈는 독일의 칼차이즈, 동양인의 코높이를 배려해 착용감도 좋다.
7. 고양이 만화의 최고봉 5권 출시 고양이 만화는 많다. 하지만 <쿠루네코>(중앙북스 펴냄) 같은 고양이 만화는 없다. 일본 판매 20만부를 돌파하고 한국 고양이 마니아들에게 지독한 사랑을 받아온 <쿠루네코> 다섯 번째 책이 정말 오랜만에 출시됐다. 처음 들어봤다면 1권부터 당장 고고냥.
8. 론 카터와 재즈의 밤을 론 카터를 모른다면 당신은 진정한 재즈팬이 아니다. 그는 마일스 데이비스의 퀸텟 밴드에서 허비 행콕, 토니 윌리엄스 등과 함께 재즈의 황금기를 보낸 베이시스트다. 거장의 베이스 연주란 어떤 것인지 6월21일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론 카터의 내한공연에서 확인해보시길.
9. 여름에는 록록록! 여름이니까~ 록페스티벌의 계절이다. ‘구로인디록페스티벌’이 7월2일부터 3일 양일간,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열린다. 올 3회째 행사로, 홍대클럽의 이미지를 탈피, 새로운 인디음악의 공간 제시를 위한 축제. 크래쉬, 피아, 디아블로, 뷰렛, 바닐라유니티, 예리밴드, 몽니, 안녕바다, 아마도이자람밴드, 라킨라드 등이 참여.
10. 장미정원에서의 데이트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일원에서 장미원 축제가 열린다. 5월21일에 시작한 이번 축제는 6월30일까지 계속된다. 여름에 만끽하는 장미향 가득한 데이트, 가족에게도 연인에게도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