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inepedia
[Cinepedia] <쿵푸팬더2> 포가 한입에 만두를 38개나 집어넣던데 판다는 원래 많이 먹나요?
신두영 2011-06-01

Q. <쿵푸팬더2>를 봤어요. 포가 한입에 만두를 38개나 집어넣던데 판다는 원래 그렇게 많이 먹나요?

A. 우선 포의 출신부터 정확히 알자. 포는 멸종 위기종인 자이언트 판다다. 자이언트 판다는 실제로 얼마나 많이 먹을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구하기 위해 국내에 있는 판다 전문가를 물색했다. 모 대학원에서 동물행태학을 전공한 A씨에게 판다 전문가를 소개해 달라고 했지만 “국내에 판다 전문가는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 분명 판다가 국내에 있었던 시기가 있었다. 중국 정부는 외교적 목적으로 1994년 당시 자연농원이었던 지금의 에버랜드에 판다를 장기 임대했다. 지금 판다는 다시 중국으로 돌아간 상태다. 에버랜드에 연락해서 판다를 관리했던 담당자를 찾았다. 에버랜드 커뮤니케이션팀의 송대우 대리는 “에버랜드에 판다가 있었던 당시에도 중국 사육사가 판다를 관리했다. 국내 사육사들은 제반 사항을 도와주기만 했다”고 전했다. 대신 송 대리는 에버랜드에 입사하기 전 판다를 본 기억을 떠올렸다. “하루 종일 먹는 걸로 기억한다. 대나무 잎만 먹어서 그런지 똥도 초록색이었다.” 국내에서 판다 전문가를 찾지는 못했지만 판다가 초록색 똥을 싼다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다.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