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립 K. 딕 첫 번째 걸작선 SF 문학팬들이라면 고민했을 것이다. 왜 우리는 제대로 된 필립 K. 딕 전집도 없는 거냐. 소원은 이루어졌다. 현대문학출판사의 폴라북스가 필립 K. 딕의 걸작 장편만을 모은 걸작선 3권을 내놨다. <화성의 타임슬립> <죽음의 미로> <닥터 블러드 머니>. 모두 국내 미출간 장편들이다. 커버도 예술이다.
2. 가장 핫한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영국 브랜드 프레드 페리와 디자이너 서상영이 콜라보레이션 라인 <Fred Perry x suh sangyoung Blank Canvas>를 내놓는다. 서상영이 누구냐고? 요즘 노트북 광고에 나오는 바로 그 남자다. 5월19일부터 29일까지 홍대 철록헌에서 런칭 기념 팝업 스토어가 오픈한다. 미리 구경하시라.
3. 미남은 소중하니까요 일본에서의 한류 트렌드가 걸그룹이라고? 아니다, 장근석이다. 콧대 높은 장근석의 도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동시에 박신혜의 귀여움이 샤방거리는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는 그 신드롬의 중심에 있다. 혹시 안 보신 분은 지금이라도 DVD로 한번 보시라. 차도남의 신비한 매력에 빠져보시라니까요.
4. 구미 시민들을 도와주세요 옆집 아이는 위문이다 약이다 챙겨주면서 우리 아이 다쳤을 때는 나 몰라라 하는 부모. 김주하 앵커의 말처럼 물 공급이 중단된 아비규환의 구미 시민들을 챙기는 건 정부가 아니라 시민들이다. 트위터에서 #gumiwater를 검색하면 트위터 유저들이 결성한 ‘물공급원정대’에 힘을 보탤 수 있다. 구미 시민들, 힘내세요!
5. 귀여워 죽겠어~ 남들이 보기엔 최악의 사랑, 당신에겐 최고의 사랑. <최고의 사랑>의 카피는 그렇게 말하지만 현재 스코어, 남들이 보기에도 최고의 사랑이다. 차승원과 공효진 특유의 능청연기, 생활연기가 절정에 달했음을 알 수 있는 짜릿한 연애담. 놓치지 마시길.
6. 옛날 옛적 그 그림 속으로 5월14일부터 9월25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 미술관에서 <월트 디즈니 특별전>이 열린다. <아기 돼지 삼형제> <미운 아기 오리> <백설공주> <신데렐라> <라푼젤> 등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원화와 탄생과정을 엿볼 수 있다.
7. 2NE1의 화려한 컴백 <나는 가수다>의 스타 가수들도 외로움을 노래하는 소녀들을 막지는 못했다. 8개월 만에 컴백한 2NE1의 신곡 <Lonely>가 5월12일 공개되자마자 온라인(멜론, 벅스, 엠넷 등) 음원차트 1위에 등극했다.
8. 미술관 데이트 하실래요? 미국 현대미술의 정수를 느끼고 싶다면, 6월11일부터 9월25일까지 덕수궁미술관에서 열리는 <휘트니미술관 소장품전>(가제)을 놓치지 말 것. 만 레이, 재스퍼 존스, 앤디 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 미국 현대작가 47명의 작품을 아시아 최초로 소개하는 대형 전시다.
9. 올여름은 해수욕은 두배로 길게 부산지역 5개 대표 해수욕장이 6월1일부터 공식 개장한다. 부산시는 매년 7월1일부터 8월30일까지던 개장기간을 6월1일부터 9월30일까지로 확대했다. 올여름. 무시무시하게 더울 거라는 이야기다.
10. 마쓰모토 다이요가 시대극을! 지금 망가계 최고의 예술가를 꼽으라면? 당연히 <핑퐁>과 <철콘 근크리트>의 마쓰모토 다이요다. 작가주의 망가 예술가의 <죽도 사무라이>는 (맙소사!) 무려 시대극. 마쓰모토 다이요의 붓과 먹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보라.